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삼성카드, 해외 특화 삼성 iD GLOBAL 카드 선보여

입력 | 2024-04-23 03:00:00


삼성카드가 해외 및 직구 결제에 필요한 다양한 혜택을 담은 ‘삼성 iD GLOBAL 카드’를 선보였다. 이 카드는 해외결제 수수료 면제와 해외 사용금액 할인 등 다양한 해외 특화 혜택을 제공한다.


우선 해외수수료 면제 혜택이 눈에 띈다. 브랜드사 수수료 1%와 해외이용수수료 0.2% 전액을 전월 이용실적 및 한도 없이 면제해주며, 이외에도 전월 실적과 관계없이 해외 온·오프라인 결제 금액의 2%를 최대 30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특히 전월 50만원 이상 이용한 고객은 삼성페이로 해외 오프라인 결제 시 월 최대 2만원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국내외 공항 라운지에서 본인 무료 혜택을 월 1회씩, 통합 연 2회까지 받을 수 있다.

일상에서도 유용한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여행, 쇼핑, 온라인 간편 결제, 편의점, 커피전문점, 주유소 등의 일상 필수 영역에서는 전월 실적 및 한도 없이 1%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국내 가맹점에서도 전월 이용실적 및 할인한도 없이 0.5% 할인이 제공된다.

구글플레이, 앱스토어, 넷플릭스, 디즈니+ 등의 결제 금액과 쿠팡 로켓와우,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비용의 50%까지 최대 2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이 카드의 연회비는 국내전용과 해외겸용(Master) 모두 2만원으로 설정되었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해외 결제에 익숙한 고객이 국내외에서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삼성 iD GLOBAL 카드’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삼성 iD 카드’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추가하여 고객들의 다양한 취향을 충족시킬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러한 삼성 iD GLOBAL 카드는 해외 및 국내에서의 결제에 있어서 유용한 선택지로 각광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김광현 기자 kkh@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