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씨엔씨레볼루션, ‘웹툰 특화 창작자양성과정’ 창의교육생 모집

입력 | 2024-04-25 14:42:00


웹툰·웹소설 전문제작사 씨엔씨레볼루션(대표 이재식)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이 주관하는 ‘2024 콘텐츠 창의인재동반사업’의 플랫폼기관으로 선정되어 ‘K-콘텐츠의 항로를 개척하는 장르물 웹툰 특화 창작자양성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사업은 글로벌 독자들이 선호하고 다양한 2차 사업 연계 활용성이 높은 ‘장르물’에 특화된 웹툰 창작자를 양성한다. 교육생은 멘토링 기간 중 최고의 웹툰 전문가와 1:1 도제식 멘토링으로 창작 역량을 높이고 작품 제작 노하우를 전수 받는다. 플랫폼기관은 교육생에게 웹툰 창작에 관계된 다양한 교육을 진행하고 비즈니스 연계를 추진한다.

교육생은 자신이 창작한 장르물 웹툰에 대한 기획안, 트리트먼트, 콘티, 완성 원고, 투고제안서를 사업 수행 결과물로 만들어 제출해야 한다. 교육 과정의 마지막에는 성과발표회와 잡페어를 열어 교육생의 작품 계약과 취업을 지원한다.

창의교육생(멘티) 참여 자격은 웹툰 창작에 소양을 갖춘 만 18세 이상 만 34세 이하의 예비 웹툰 창작자로, 모집 인원은 총 24명이다. 한 명의 멘토에게 두 명의 멘티가 배정되며, 멘티 자격으로 사업기간 동안 월 150만원의 창작지원금을 받아 작품 제작에 집중할 수 있다.

씨엔씨레볼루션 이재식 대표는 “글로벌 웹툰의 시대를 선도하기 위해서는 ‘다양하고 깊이 있는 장르물 웹툰’제작을 통해 세계인의 이목을 사로잡아야 한다”라며 “세계 시장을 견인할 킬러 콘텐츠를 창작할 역량 있고 참신한 청년 인재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프로젝트 관련 세부 내용 확인과 창의교육생 신청은 씨엔씨레볼루션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하면 된다.

최용석 동아닷컴 기자 duck8@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