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의 PICK] 음료에 이어 아이스크림도 0Cal 설탕 대신 천연 감미료 사용
롯데웰푸드가 출시한 제로(0) 칼로리 아이스크림 스크류바(위)와 죠스바. 롯데웰푸드 제공
‘맛있게 먹으면 제로(0) 칼로리’란 주문을 외우며 어제 한 다이어트 계획을 애써 외면해 본 경험, 다들 한 번쯤 있으시죠? 이런 간절함이 통한 걸까요. 다이어트와 건강 관리를 중요시하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제로 칼로리’와 ‘제로 슈거’ 제품들이 점점 늘고 있는데요.
유통업계에서는 디저트를 고를 때 맛뿐만 아니라 칼로리와 당을 따지는 소비자들에 맞춰 제로 상품들을 적극적으로 출시하며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습니다. 이전까진 콜라 등 음료에서 제로 제품이 유행처럼 번졌다면 이번엔 아이스크림에서 제로 제품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4월 13일 제로 칼로리 아이스바 ‘스크류바 0kcal’와 ‘죠스바 0kcal’를 선보였습니다. 스크류바와 죠스바는 출시된 지 40년 가까이 된 스테디셀러죠. 이번 제로 칼로리 제품에는 설탕 대신 천연 감미료인 알룰로오스를 사용했다고 하네요. 기존 제품과 비교해도 손색없을 만큼 달콤하고 청량한 과일 맛을 선사하면서도 칼로리 걱정 없이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번 제품은 특히 식후의 달콤한 커피의 맛을 구현했다고 하는데요. 마치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먹는 것과 같은 느낌을 주기 위해 노력했다고 합니다. 제로 제품에서도 기존처럼 얼음 알갱이 식감을 그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아삭아삭한 식감이 특징인 아이스크림 ‘파워캡’도 제로 버전으로 함께 출시했습니다.
편의점 GS25는 저당 아이스크림 브랜드 ‘스키니피그’ 셰이크 2종(밀크, 초코)을 오프라인 단독 판매 중입니다. 밀크셰이크의 경우 국산 생우유 함량이 50%에 달해 입안 가득 고소하고 진한 풍미가 특징이라는데요. 칼로리는 75Cal에 당류는 5g으로 일반 아이스크림 대비 열량과 당을 대폭 낮췄다고 합니다.
송진호 기자 jino@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