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림화상재단 ‘안전 캠페인’… 정서 안정 돕고 응급처치 교육
한림화상재단과 한림대한강성심병원은 화상 안전 캠페인 행사에서 OX퀴즈를 시행하고 화상 경험가가 직접 알려주는 화상 응급처치 방법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참여자에게는 화상안전 마스터 수료증과 기념품을 수여했다.
허준 이사장은 “화상 안전 캠페인을 통해 시민에게 화상 예방법과 안전의 중요성을 널리 알릴 수 있어 뜻깊다”며 “시민의 안전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소방관을 위해 심리 건강 회복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쥴릭파마코리아, 코코몽과 사회공헌 협력
이번 MOU를 통해 양사는 쥴릭파마가 진행하는 어린이의 안전한 의약품 복용을 위한 사회 공헌 활동인 ‘해피키즈 위드 쥴릭파마’를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해피키즈 위드 쥴릭파마는 지속가능성 개선을 위해 직원을 대상으로 쥴릭파마가 진행하는 사내 아이디어 혁신대회 ‘Sustainability Innovation Awards 2023’에서 수상한 아이디어로 쥴릭파마의 비전인 ‘헬스케어의 접근성 향상’ 및 지속가능성 주축 중 하나인 ‘건강증진’과 밀접하게 관련 있는 활동이다. 쥴릭파마는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에게 안전한 의약품 구매, 복용, 보관, 폐기 등에 대한 정보를 쉽고 재미있는 방법으로 교육하는 사회 공헌 활동을 진행해왔다.
그동안 환자의 안전을 위해 투명하고 안전한 의약품 유통에 최선을 다해온 쥴릭파마는 최근 성인뿐만 아니라 아이들 또한 불법 유통 중인 유해 약물 또는 마약류로부터 안전하지 않다는 점을 주목하고 회사가 보유한 의약품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아이들의 안전한 의약품 복용을 위한 사회 공헌 활동을 기획했다.
이랜드 올리브스튜디오의 코코몽은 아이들에게 친근한 애니메이션 캐릭터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으며 제작사 역시 아이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식습관을 강조하는 교육에 적극 앞장서 왔다.
쥴릭파마는 의약 분야에 대한 쥴릭파마의 전문성과 코코몽의 친근하고 사랑스러운 이미지 결합을 통해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가 높을 것으로 기대해 코코몽과의 업무협약을 결정했다. 그 밖에도 양사는 각자의 전문성을 발휘해 건강한 의약품의 복용 및 유통과 관련된 다양한 협력을 모색할 예정이다.
■ 굿닥-삼성생명과 제휴 임베디드 보험 출시
굿닥 애플리케이션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는 굿데이 건강 서비스는 병원 접수 및 예약 완료 페이지에서 안내하는 임베디드 보험 상품 가입 절차를 통해 간편히 가입할 수 있다. 사용자들의 케어 서비스 확장 차원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인 만큼 보험료 전액은 굿닥에서 지원한다.
굿닥-삼성생명 간 제휴를 통해 제공되는 이번 보험 서비스는 △식중독 입원 △특정 법정 감염병 진단을 비롯한 총 8가지 담보에 대해 최대 1000만 원이 지급되며 보장 기간은 1년이다.
임베디드 보험이란 비보험사 상품과 서비스를 구매, 이용하면 보험사 보험 상품이 내장돼 제공되는 서비스를 의미한다. 소비자는 직접 보험료를 지불하지 않고 제품 구매 시 가격에 간접적으로 포함돼 보험 비용을 지불하는 형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