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엠트래블 패키지와 자유여행 장점 살린 세미 패키지 출시 스페인-프랑스-이탈리아 등 5가지 유럽 상품 이동-여행 함께하는 프리미엄 세미 패키지도 있어
스페인 세비야 스페인대광장. 픽사베이
일반 패키지는 여행 준비에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되지만 일정에 얽매인다. 자유여행은 자유롭지만 신경 써야 할 일이 너무 많다. 아이엠트래블 관계자는 “세미 패키지 상품은 일반 패키지와 자유여행의 장점을 합쳤지만 식사와 많은 포함 사항 등으로 비싸지는데 이를 개선해 따로함께 단체자유여행이라는 세미 패키지를 내놓았다”고 전했다.
아이엠트래블은 ‘이동은 안전하게 함께, 여행은 자유여행으로’를 내세우며 △프리미엄 세미 패키지와 △세미 패키지 상품을 출시한다. 프리미엄 세미 패키지는 최대 20명이 이동과 여행을 모두 함께하며 4성급 시내 호텔에 투숙한다. 전일 조식과 매일 현지식을 제공하며 가이드 투어를 모두 포함한다.
스페인 세비야 스페인대광장. 픽사베이
이탈리아 베네치아 부라노. 언플래쉬
‘동유럽 3국 9일’은 헝가리·오스트리아·체코를 둘러보는 일정으로 짜인 세미 패키지 상품이다. 체코 프라하와 체스키크룸로프, 헝가리 부다페스트, 오스트리아 빈과 잘츠부르크를 여행하며 가격은 399만 원(항공권 포함)부터다. 서유럽 스테디셀러 상품인 ‘영프스이 15일’은 서유럽 핵심 도시인 런던·파리·인터라켄·루체른·베네치아·피렌체·로마를 인솔자와 함께 여행한다. 가격은 399만 원(항공권 불포함)부터다.
아이엠트래블은 유럽 전 지역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단체 자유여행과 2명부터 출발하는 프라이빗 단독 상품을 기본으로 전세기를 이용한 상품까지 더해 공격적인 마케팅을 준비하고 있다.
박지혜 기자 wisdom99@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