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헬스쇼서 건강 상식 배우고, ‘불멍’으로 힐링

입력 | 2024-05-08 03:00:00

[2024 서울헬스쇼]
서울광장 잔디서 ‘선셋 요가’ 이벤트
만성질환 정보 알려줄 ‘○×퀴즈’도



도심 속 힐링요가에 참여한 요가인들이 숨 요가를 배우고 있다. 신원건 기자 


14∼16일 서울시청 앞 서울광장에서 열리는 ‘2024 서울헬스쇼’는 의료 공백 사태로 병원 문턱이 높아진 상황에서 시민들이 스스로 만성질환을 관리·예방할 수 있는 방법을 익히고 관련 정보를 얻어 갈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몸과 마음의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다채로운 부대 행사도 열린다.

종근당건강은 당뇨 환자를 위한 영양조제식품 ‘닥터케어 당코치 제로’ 무료 시음 행사를 진행한다. 당코치 제로는 고단백 고식이섬유 음료이지만 당류와 트랜스지방은 함유돼 있지 않아 당뇨 환자도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다. 보건복지부 부스에선 ○×퀴즈 등을 통해 만성질환 예방의 기본인 금연, 절주, 운동 관련 상식을 배울 수 있다. 만성질환에 대한 오해를 풀고 잘못된 상식을 바로잡으며, 나이에 맞는 만성질환 예방책을 구체적으로 배울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행사 첫날인 14일 오후 7시부터는 바쁜 하루를 마무리한 직장인들이 마음을 편안하게 정리할 수 있도록 돕는 ‘도심 속 릴랙스 불멍 타임’ 행사가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편안한 의자와 빈백에 기대 앉아 대형 스크린에 떠오른 모닥불 화면을 보며 휴식을 취할 수 있다. 행사 전에는 버스킹(거리공연)도 예정돼 있다.

둘째 날인 15일 오후 6시 반부터는 서울광장 잔디 위에서 한 시간 동안 ‘요가웨이브와 함께하는 도심 속 선셋 요가’ 행사가 열린다.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경품도 준다. 요가 행사 전에도 버스킹 공연이 열린다. 그 밖에도 누구나 편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행사 기간 잔디광장에는 파라솔과 빈백이 다수 설치된다.



이지운 기자 easy@donga.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