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107가구 조성…전용면적 84㎡ 거주지 무관하게 청약통장 없어도 청약 초중고 도보로 통학…전용차고 제공 등
ⓒ뉴시스
현대건설이 이달 중 경기도 고양시 삼송택지개발지구에 블록형 단독주택 ‘힐스테이트 삼송더카운티’를 분양한다고 14일 밝혔다.
‘힐스테이트 삼송더카운티’는 고양시 덕양구 신원동 고양삼송지구 단독14-1, 14-2, 15블록 일원에 위치한다. 21개 동 총 107가구 규모로 전 가구는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로 구성된다.
블록형 단독주택으로서 청약 진입 장벽이 낮다. 국내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이면 거주 지역과 무관하게 전국 누구나 청약 통장 없이 신청할 수 있다. 재당첨제한이나 실거주의무 등도 해당되지 않는다.
단지는 신원초, 신원중, 신원고를 모두 도보로 통학할 수 있어 아이들의 안심통학권을 확보하고 있다. 인근에는 고양시립신원도서관이 자리하고 있으며 학원가도 형성돼 있다. 슈퍼마켓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밀집된 신원동 중심상업지구를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주변에는 공릉천, 송강이야기공원, 고관공원, 한우물숲길공원 등 공원과 골프장 등이 위치해 있다.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통일로IC와 통일로 진입이 용이하며, 3호선 삼송역도 가깝에 위치해 있어 서울접근성이 좋은 편이며 인근에는 수도권광역도시철도(GTX-A) 연신내역 수혜도 예상되는 지역이다.
단지는 100% 단독주택으로 구성돼 입주민들 간의 주차장 등 면적 공유, 프라이버시 침해, 층간 소음 발생 등의 문제로 자유롭다. 가구별 전용 차고가 별도로 제공된다.
각 주택은 남향 위주 배치와 맞통풍 구조로 개방감과 채광, 통풍에 중점을 뒀으며 전 가구 3개층에 다락과 테라스가 더해진 구조로 설계됐다. 내부에는 다용도실과 유상옵션으로 드레스룸을 도입해 수납공간을 확대했고 각 층별로 욕실이 구성돼 있다. 서비스 면적도 다른 블록형 단독주택보다 넓은 편이다. 피트니스센터, 독서실, 북카페 등 아파트 수준의 부대시설도 도입했다.
견본주택은 고양시 덕원구 신원동 일대에 마련될 예정이다. 입주 예정시기는 2025년 12월이다.
[서울=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