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파진흥협회(회장 황현식)는 경기도, 경기콘텐츠진흥원과 함께, 방송영상미디어 청년인력 인재양성을 위해 2024년도 미디어 스킬업 캠프 교육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
‘미디어스킬업캠프’는 콘텐츠 산업 진출을 희망하는 청년에게 프로젝트 기반의 실무형 멘토링 교육을 통해 드라마 분야 콘텐츠 제작 및 편성, 저작권 확보 등의 기회를 제공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6월 24일부터 8월 30일까지 진행된다.
모집 대상은 콘텐츠 제작에 경험 있는 경기도 대학생 및 청년으로, 4~5명 구성된 팀(경기도민 과반수 이상)으로 지원이 가능하며, 기획력 및 독창성 등에 대한 서류‧면접 평가를 통해 6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올해 해당 교육의 전담 참여기업으로는 유튜브 채널 기획과 콘텐츠 제작, 크리에이터 교육 등의 경험이 풍부한 ㈜캡슐미디어가 선정됐다. 빅픽쳐마트 홍충기 연출, 플래디 민린 팀장, 컨택트 미디어 황경성 대표, 크랭크업미디어 김상윤 대표, 장소연 PD, 고양이 손 하희석 대표 등 현업 전문가들이 멘토단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또 교육 종료 후 우수 프로젝트 결과물에 대해서는 연내 OTT 플랫폼 등과 편성을 협의할 예정이다.
한편, ‘미디어 스킬업 캠프’ 참여 교육생 신청은 오는 28일까지 사업 주관기관인 한국전파진흥협회 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최용석 동아닷컴 기자 duck8@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