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평가 솔루션 INHR+, ‘2024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HR플랫폼 부문 대상 수상. 사진제공=자인원
국내 HR 솔루션 전문기업 자인원의 인사평가 솔루션 INHR+가 지난 9일 콘래드 서울 호텔에서 열린 ‘2024 브랜드 고객충성도 소비자 조사’ 시상식에서 HR 플랫폼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브랜드 고객충성도 소비자 조사는 미국 10대 브랜드 컨설팅 기관인 브랜드키와 한국소비자포럼이 공동 개발한 평가지표 ‘BCLI(Brand Customer Loyalty Index)’를 바탕으로 매년 사회와 대중문화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각 부문별 1위 브랜드를 선정한다.
‘2024 브랜드 고객충성도 소비자 조사’는 지난 3월 브랜드 이용 경험이 있는 전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및 1:1 전화 설문조사를 통해 진행됐다. 평가항목은 ▲브랜드 신뢰 ▲브랜드 애착 ▲재구매 의도 ▲타인추천 의도 ▲브랜드 전환의도 등 총 5가지다.
INHR+는 성과관리 기반의 인사평가 솔루션이다. 상시 소통 기능으로 구성원 간 피드백 중심의 소통을 활성화하고, 성과관리 기능을 통해 자발적인 성과관리 참여를 유도한다. 또한 개인과 조직이 목표에 집중할 수 있도록 성과 과정을 모니터링하고 관리한다.
자인원 김성수 PD는 “INHR+는 솔루션 도입 전부터 운영까지 기업 별로 전담 컨설턴트가 1:1 매칭되어 급변하는 HR 트렌드를 반영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최신 기능을 무상 업데이트하는 등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있다”라며, “이는 마이다스그룹(마이다스아이티, 마이다스인, 자인연구소, 자인원 등)의 근간인 ‘사람경영’ 철학이 INHR+에 담겨있기에 가능한 일”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인재와 기업의 성장이라는 인사평가의 본질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한편, 자인원은 대상 수상을 기념해 INHR+ 고객사를 위한 대규모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오는 8월 30일까지 진행하는 고객 감사제에서 ▲온보딩 비용 최대 70% 할인, ▲연간 운영비 최대 10% 할인 혜택 등을 제공한다. 프로모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INHR+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용석 동아닷컴 기자 duck8@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