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CJ제일제당 비비고, 새로운 브랜드 알린다… 온·오프라인 대규모 행사 개최

입력 | 2024-05-21 11:18:00

'새로워진 비비고 세계를 더 맛있게' 캠페인 통해 브랜드 변화 홍보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한 이벤트 진행... 25~26일 한강 채빛섬에서 피크닉 개최



CJ제일제당은 비비고의 새로운 BI(Brand Identity)를 알리는 캠페인을 진행한다.


비비고가 새롭게 단장하고 소비자와 소통에 나선다.

CJ제일제당은 21일 비비고의 새로운 BI(Brand Identity)를 알리는 대규모 캠페인과 함께 다양한 소비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 2월, CJ제일제당은 글로벌 소비자들의 눈높이에 맞춰 비비고 브랜드를 리뉴얼했다. 새 BI는 한국 식문화를 함께 나누는 사람들과의 연결을 상징하는 밥상 형상화로, 기존의 돌솥 모양에서 벗어나 한국식 푸드의 외연을 확장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또한, 영문 표기뿐만 아니라 한글을 함께 넣어 한국 브랜드라는 점을 강조했다.

먼저, '새로워진 비비고 세계를 더 맛있게'라는 메시지를 담은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 새로운 로고를 활용한 비비고 캐릭터도 함께 선보였다. 영상은 다양한 국가와 연령대의 소비자들이 새롭게 변신한 비비고 제품을 즐기는 모습을 담아 비비고의 글로벌 변화를 전달한다.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한 소비자 이벤트도 펼친다. 25일부터 이틀 동안 서울 반포 한강공원 채빛섬에서 '비비고 슈퍼문 피크닉'을 개최한다. 비비고 로고가 새겨진 10m 크기의 초대형 달 조형물을 띄워 새 모습을 알릴 예정이다. 참가자에게는 떡볶이, 통새우만두, 붕어빵, 김말이 등을 제공한다.

CJ더마켓 공식몰에서는 5월부터 기획전을 진행하며, 새로운 패키지가 적용된 비비고 제품 구매 또는 SNS 인증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 이벤트를 연다. 미니쿠퍼와 비비고 슈퍼문 피크닉 초대권, 비비고 굿즈 등을 증정하며, 비비고 캐릭터를 카카오톡 이모티콘으로 제작해 무료 배포할 계획이다. 6월에는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에서 CJ제일제당 제품을 최대 50% 할인하는 기획전도 진행한다. 비비고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비비고 피크닉매트, 에어배드, 토이카메라, 비치타올, 보냉백 등 리뉴얼 기념 굿즈도 증정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새로운 비비고가 널리 알려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 새 BI를 바탕으로 국내를 넘어 전 세계인 모두가 맛있게 즐기는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상준 동아닷컴 기자 ksj@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