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기능성 원료 MSM 최대 함량 담아… 하루 한 번 관절-연골 건강 챙긴다

입력 | 2024-05-22 03:00:00

종근당건강 천관보정




종근당건강(대표 김호곤)이 관절 건강기능식품 ‘천관보정’을 출시했다. 천관보정은 관절·연골 건강에 집중한 제품이다. 기능성 원료 MSM(디메틸설폰)을 가득 담아냈다. 관절과 연골 건강이 걱정인 중노년층, 격렬한 스포츠 활동으로 관절에 무리가 많은 젊은 층을 위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됐다.

천관보정은 MSM이 메인 성분이다. MSM은 예로부터 관절 건강에 널리 쓰여온 기능성 원료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고시한 관절연골 기능성 원료 중 가장 많이 팔린 원료(2022년 식품 등 생산 실적 기준)이기도 하다. 천관보정 하루 섭취분에는 MSM 일일 섭취량(식약처 고시 기준)의 최대 함량인 2000㎎이 함유됐다.

MSM은 관절과 연골의 중요한 요소로서 관절 건강과 신체 활동에 도움을 준다. MSM의 인체적용시험 결과에서 그 효과가 입증됐다. 무릎 관절이 불편한 성인 40명을 대상으로 12주간 MSM을 섭취하도록 한 결과 관절 통증 감소와 관절의 물리적 기능의 개선이 확인됐다.

천관보정에는 주성분인 MSM뿐만 아니라 엄선한 부원료 5종인 상어연골분말, 보스웰리아, 뮤코다당·단백, 녹색입홍합분말, 해조분말이 함유됐다. 또한 목 넘김이 편한 크기의 정제 형태로 부담 없이 섭취 가능하다. 기존 액상 형태의 제품이 쓰거나 입맛에 맞지 않아 섭취가 어려웠던 사람도 간편히 섭취할 수 있다.

천관보정은 △관절에 무리가 오기 쉬운 중장년층 △관절과 연골 건강을 챙기고 싶은 사람 △관절 사용이 많은 스포츠를 즐기는 사람 △관절과 연골의 원활한 움직임을 원하는 사람에게 권장하는 제품이다. 관절이 불편한 부모님을 위한 선물로도 적합하다.

종근당건강은 최근 탁구 국가대표 출신 현정화 감독을 모델로 해 천관보정 홍보에 나섰다. 종근당건강 관계자는 “천관보정은 관절 기능성 원료로 널리 알려진 MSM을 최대 함량인 2000㎎ 담아내 무엇보다 관절·연골 건강에 집중했다는 점에 특징이 있다”라며 “부담 없는 가격으로 누구나 관절 건강을 손쉽게 챙길 수 있어 국민 유산균 ‘락토핏’처럼 국민 관절 제품 천관보정으로 자리 잡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제품은 종근당건강 공식 콜센터를 통해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종근당건강은 천관보정의 출시로 관절 제품 라인업 구축을 본격화하고 있다. 관절·근력을 함께 챙길 수 있는 종근당건강 대표 관절 제품인 ‘천관보프리미엄’부터 ‘관절연골 뮤코다당단백 콘드로이친’ 등 시니어 타깃의 제품을 앞세우며 액티브 시니어 라이프를 위한 제품군을 갖춰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