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 스페셜] 노스페이스 100 강원 국내 최대 규모 트레일러닝대회 글로벌 선수 2000여 명 참가 배우 차은우-가수 션 함께 뛰어 고기능성 러닝화-재킷 등 출시
노스페이스는 강원도 강릉 일대에서 개최한 글로벌 트레일러닝 대회 ‘2024 TNF 100 강원 위드 벡티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2024 TNF 100 강원’ 10㎞ 레이스 출발 모습. 노스페이스 제공
글로벌 트레일러닝 대회 ‘TNF 100 강원’
참가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노스페이스 홍보대사 차은우. 노스페이스 제공
10㎞, 50㎞, 100㎞ 등 3개 부문으로 나눠 실시된 2024 TNF 100 강원에는 세계적 수준의 트레일러너들을 포함한 2000여 명의 국내외 선수가 참가해 각자의 기량을 마음껏 뽐냈다. 노스페이스 애슬리트팀 소속 김지섭 선수는 10시간 58분 56초를 기록하며 100㎞ 남자부 우승을 차지하면서 TNF 100 강원 4개 대회 연속 우승이란 기염을 토했다.
노스페이스 ‘벡티브 엔듀리스 3’를 비롯해 트레일러닝 제품들을 착용한 노스페이스 홍보대사 차은우.
고기능성 트레일러닝 제품도 다채롭게 선보여
대표 라인인 ‘벡티브 시리즈’는 글로벌 노스페이스 소속 엘리트 선수들이 2년 동안 6000마일(약 9656㎞) 이상의 거리를 직접 달리며 테스트를 진행해 탄생한 고기능성 트레일러닝화다. 이번 시즌 대표 제품인 ‘벡티브 엔듀리스 3’는 우수한 쿠셔닝과 안정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노면에서 높은 추진력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내구성이 높은 3D 프린트 갑피(어퍼)를 사용해 외부 지형 및 지물로부터 발등을 안전하게 보호해 주며 안정성과 추진력도 강화했다. 또한 트레일과 평지 모두 섭렵할 수 있으며 발볼이 넓은 한국인도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된 것도 특징이다.
‘알타메사 500’은 부드럽고 가벼운 드림 중창(미드솔)과 서피스 컨트롤 고무 밑창(아웃솔)을 적용해 반발력과 접지력을 향상한 트레일러닝화다. 또한 갑피에는 통기성이 우수한 리사이클링 엔지니어드 메시를 적용해 장시간 착용해도 쾌적함을 유지해 준다.
노스페이스는 전문 선수부터 초급자에 이르기까지 트레일러닝 애호가들의 다양한 니즈를 골고루 만족시킬 수 있도록 트레일러닝화를 비롯해 티셔츠, 슬리브리스 티, 쇼츠, 재킷, 베스트, 가방 등 한층 다채로운 구성의 신제품들도 함께 선보이고 있다. 발수 가공 처리를 더한 ‘TNF 페이스 챌린저 재킷’은 장거리 러닝 시 만날 수 있는 갑작스러운 비나 기온 변화에 대응할 수 있게 도와준다. 색상은 오렌지, 화이트, 다크 네이비, 블랙 등 4종이다.
영원아웃도어 관계자는 “TNF 100 강원에 대한 높은 관심과 애정을 바탕으로 각자의 도전을 이어간 모든 참가자분과 안전하고 체계적인 대회 운영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힘써주신 관계자분들의 노력이 합쳐져 명실상부 국내 최고의 트레일러닝 대회를 올해도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온 국민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아웃도어·스포츠 활동에 이바지하는 한편 더 많은 이가 탐험과 도전을 이어갈 수 있도록 제품 개발에서부터 마케팅 활동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방법을 통해 조력하겠다”고 말했다.
태현지 기자 nadi11@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