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 감동경영]새마을운동중앙회 청년새마을연합회 1주년 기념 캠프 연합회 회원들에게 장관 표창 전달 운동회-콘서트 등 화합의 장 마련
새마을운동중앙회(회장 전문수)는 지난 18일부터 19일까지 일터와 봉사 현장에서 새마을운동에 앞장서고 있는 전국청년새마을연합회의 조직력 강화와 연대·화합을 위해 ‘새마을의 가치 실현, 청년들과 같이 실천’을 모토로 청년캠프를 개최했다. 전국청년새마을연합회 청년캠프 미니 운동회에 참석한 회원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새마을운동중앙회 제공
새마을운동중앙회(회장 전문수)는 지난 18일부터 19일까지 일터와 봉사 현장에서 새마을운동에 앞장서고 있는 전국청년새마을연합회의 조직력 강화와 연대·화합을 위해 ‘새마을의 가치 실현, 청년들과 같이 실천’을 모토로 청년캠프를 개최했다.
전국청년새마을연합회 창립 1주년을 기념해 정기총회와 함께 새마을운동중앙회 연수원에서 열린 이번 청년캠프는 1박2일 일정으로 대의원과 회원 및 가족 등 500여 명이 참가했다.
이날 개회식에서는 전국청년새마을연합회 회원 34명에게 지난 1년 동안의 노고를 치하하고 격려하는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전달했다.
지난 18일 새마을운동중앙회 연수원에서 열린 전국청년새마을연합회 청년캠프.
새마을운동중앙회는 지난해 6월 차세대 새마을 지도자 발굴·육성 및 지속가능한 새마을운동 추진 동력 확보를 위해 청년 세대(20대 후반∼40대 중반)로 이뤄진 청년새마을연합회를 구성했다.
각 지역 청년새마을연대의 구심점인 전국청년새마을연합회는 지난 1년간 새마을운동 회원단체와 상호 교류·협력·연대를 이어 나가며 공동체 회복 운동, 지역사회 돌봄과 나눔, 탄소중립 운동, 해외 봉사 등 지역사회와 국가 발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해왔다.
태현지 기자 nadi11@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