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이탈리아 키즈 매트리스 ‘플립’, 온라인몰 오픈 기념 할인

입력 | 2024-05-24 11:16:00

매트리스 30% 할인에 60만 원대 추가 혜택
24~60개월 렌탈 서비스 운영… “월 3만 원대”
“기능성 매트리스로 국내서 의료기기 1등급 허가”
“18개월 아기부터 최대 10년간 사용 가능”




이탈리아 키즈용 매트리스 브랜드 ‘플립’은 온라인몰 오픈을 기념해 할인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최대 할인율은 45% 수준이라고 전했다.

온라인몰에서 키즈 매트리스를 구매하면 기본 3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유아용 베게와 돌레란 피버산 매트리스 커버, 돌레란 매트리스 바우처 20만 원권 등을 함께 증정한다. 구독 방식 렌탈도 이용 가능하다. 렌탈 기간은 24개월과 36개월, 48개월, 60개월 등 다양하게 마련했다. 24개월 렌탈 시 월 35%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고 60개월 렌탈 시에는 30% 수준 할인이 적용된다. 렌탈 기간에 따라 할인율이 달라진다. 돌레란 측은 월 3만 원대에 매트리스 렌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렌탈 이용 시에도 구매와 동일한 규모의 패키지 상품을 증정한다고 설명했다. 패키지는 60만 원 상당이라고 한다.

플립은 잠자는 동안 키가 자라는 아이들을 위해 소아과 전문의들과 함께 10년 여간 연구 끝에 개발한 아이 성장 단계 맞춤 키즈 매트리스라고 돌레란은 소개했다. 아이 성장 단계별 척추 상태를 고려한 것이 특징이다. 성장 단계는 세계보건기구(WHO) 남녀 3~19세 백분위 데이터를 근거로 4단계로 구분했다. 각 성장 단계에 맞춰 매트리스 방향을 바꾸거나 앞뒤를 뒤집는 방식으로 척추 발달 상황에 맞춰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18개월부터 청소년까지 신장 차이에 맞춰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돼 최대 10년 동안 이용할 수 있다고 플립 측은 전했다.

기능성 제품 인증도 받았다. 유럽에서 CE메디컬디바이스(CE Medical Device)인증을 받았고 국내에서는 의료기기산업협회(KMDIA)로부터 의료용 압력분산 매트리스로 의료기기 1등급 허가(신고 22-1939호)를 받았다고 한다. 수면 장애 개선과 건강한 척추 발달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을 인정받아 의료기기로 허가 받았다는 설명이다.

플립에 따르면 플립은 아이들이 사용하는 제품인 만큼 안전성 확보에도 많은 공을 들였다. 라돈이나 포름알데히드 등 유해물질 검사와 품질테스트를 모두 통과했고 천연 집먼지와 진드기 방지 처리가 된 피버산 커버를 사용했다고 강조했다. 또한 제품에 사용된 접착제는 모두 오코텍스스탠다드(Oeko-tex standards) 1등급을 획득해 맨손으로 만져도 무방하다고 한다. 통기성과 제습력도 확보해 아이들의 쾌적한 수면 환경을 기대할 수 있다.

한편 플립은 지난 1968년 설립된 이탈리아 1위 침대 브랜드 돌레란이 만든 키즈용 매트리스 브랜다.
김민범 동아닷컴 기자 mbkim@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