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뽀로로파크 월미도, 가정의 달 방문객↑… “한 달 누적 5만명 돌파 유력”

입력 | 2024-05-27 10:00:00


뽀로로파크는 이달 오픈한 '뽀로로&타요 콘텐츠 테마파크 인(in) 월미도(뽀로로파크 월미도)가 가정의 달 특수에 힘입어 한 달 만에 누적 방문객 5만 명 돌파가 예상된다고 24일 밝혔다.

뽀로로파크 월미도는 오픈 첫 주말인 어린이날 주간에 약 1만 명 이상이 방문했다. 아이들뿐 아니라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다양한 공감 콘텐츠로 설계해 고객만족을 검증하며 오픈 한달이 되어가는 현재 약 5만 명 방문을 앞두고 있다. 2026년까지 누적 방문객 100만명을 목표로 보다 완성도 높은 콘텐츠를 지속 선보일 예정이다.

뽀로로파크 월미도는 2층부터 5층까지 실내 4200평의 국내 최대 규모를 선보이며 주된 ‘공감’이라는 테마로 부모와 아이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총 33종의 공감 플레이존과 다양한 실내 어트랙션, 그리고 공연까지 다채롭게 구성됐다. 오픈과 동시에 SNS 채널을 통해 방문자들의 자발적인 인증으로 입소문이 나며 실내 키즈 테마파크 시장의 선두주자로 떠올랐다.

아쿠아플레이존은 어린이들이 물놀이를 통해 상상력을 키우고 물을 이용한 과학원리를 이해하는 즐거운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마련된 공간이다. 최상의 수질 관리를 비롯해 물놀이 프로그램 설계와 완성도 높은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한다.

물놀이 시설 특성상 옷이 젖는 일이 많은데 삼성전자 AI 비스포크 콤보가 제휴하여 세탁부터 건조, 보관 등 알러지 케어까지 한번에 가능한 의상 대여 시스템을 갖추며 위생 관리에도 신경 썼다.

뽀로로파크 월미도점의 오픈을 기념하며 G마켓, GS25와 함께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G마켓에서 진행한 백원딜 이벤트는 오픈 전부터 약 6천여 명이 사전 대기하며 이벤트 오픈과 동시에 마감 대란을 일으키는 등 오픈 전부터 고객들의 뜨거운 구매 열풍을 불렀다.

더불어 ‘GS25’와 함께 이벤트를 진행했다. 전국 GS25 편의점 약 1만7000여 곳의 매장에서 행사상품을 결제 후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에게 뽀로로 굿즈, 뽀로로파크 입장권, 할인권을 랜덤 제공했다. 한달 간 진행 예정이었던 이벤트는 큰 인기를 끌어 시작 10일 만에 조기 종료됐다.

뽀로로파크 최진식 대표는 “월미도 및 인천역 일대를 찾는 가족단위 관광객에게 온 가족이 함께 공감하며 즐길 수 있는 모두가 행복한 공간을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테마파크의 어트랙션은 90cm 이하의 아이들도 탑승이 가능하도록 하였고 아이와 부모가 함께 탑승할 수 있도록 설계하여 가족 모두가 즐거운 공간으로 기억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주고자 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뽀로로테마파크 월미도’의 콘텐츠를 다채롭게 개발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황소영 동아닷컴 기자 fangso@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