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구몬학습, 자기계발-정서 케어 ‘구몬 액티브라이프’

입력 | 2024-05-28 03:00:00


노화 방지를 위해선 신체 운동과 함께 꾸준히 배우며 뇌를 자극하는 정신적·신체적 활동이 필요하다. 구몬학습이 시니어 회원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약 80%가 자기 계발 및 두뇌 건강을 목표로 학습활동을 했다. 구몬학습은 이런 결과를 기본으로 시니어 대상 패키지 프로그램, ‘구몬 액티브라이프’를 새롭게 선보였다.



■ 어른들을 위한 학습지 ‘구몬 액티브라이프’



‘구몬 액티브라이프’는 50세 이상 고객이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기존 과목을 결합한 패키지 프로그램이다.

‘구몬 액티브라이프’는 글쓰기를 동반한 외국어 공부, 독서 등 꾸준히 배우며 뇌 자극이 필요한 50세 이상 액티브 시니어를 대상으로 한다. 과목별 교재와 선생님의 방문 관리에 더해 시니어 전용 매거진이 포함돼 있다.

상품 구성은 △구몬 교재 △방문 관리(주 1회) △매거진(월 1회)이다. 학습 가능한 과목은 △국어 △영어 △수학 △일어 △중국어 △한자 △브레인 쏙쏙 총 7과목이다.

기존 구몬학습 커리큘럼과 동일하게 구몬학습 교재로 학습하며, 선생님이 매주 방문해 체계적인 학습 관리를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월별 제공되는 매거진 ‘원더풀 라이프’를 통해 풍성한 읽을거리와 두뇌 인지 활동을 경험할 수 있다.

원더풀 라이프는 매달 새로운 카테고리 내 △지적 호기심을 충족하는 읽을거리 △두뇌 트레이닝에 도움을 주는 인지 활동 △읽을거리 내용을 되새기는 리마인드 코너로 구성됐다. 이를 통해 학습자의 정서 안정과 두뇌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려는 목적이다.



■ 방문 선생님과 매주 함께하며 학습관리부터 정서케어까지 제공



기존 구몬학습 커리큘럼처럼 주 1회 선생님이 회원 집에 직접 방문해서 일대일로 맞춤관리도 제공한다. 회원별 상황에 따라 진도를 설정해 학습을 따라올 수 있도록 하며, 정서적인 공감과 소통을 형성해 회원이 격려 받으며 학습할 수 있도록 관리하는 게 핵심이다.

구몬학습으로 수학, 영어, 국어, 한자 등을 학습 중인 시니어 회원 최모씨는 “영어에 대한 갈증이 있어서 구몬영어를 시작하게 됐는데, 학습을 진행하면서 배움의 기쁨을 터득해 다른 과목도 같이 공부하게 됐다”라며 “단조로운 일상에서 벗어나 학습을 통해 매일 발전하고 있는 스스로가 뿌듯하고, 선생님께 응원과 용기를 얻으며 함께 하니 공부하는 시간이 기다려진다”라고 말했다.

구몬학습 관계자는 “배움을 통해 나만의 목표를 달성하거나, 무기력한 일상에 활력을 불어 넣으며 공부하고 싶은 50세 이상 성인이 대상이다”라며 “합리적인 가격에 학습할 수 있는 패키지 상품이므로 많은 관심을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구몬학습은 구몬 액티브라이프 출시를 기념해 6월 30일까지 이벤트도 진행한다. 구몬 액티브라이프 가입 전 고객을 대상으로 인바디 체중계를 증정하며, 상담 신청 고객 중 500명을 추첨해 커피음료 쿠폰을 제공한다.


이종승 기자 urisesang@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