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의 기업 금융 가이드 업체인 ‘Business Financing.co.uk’가 202∼2023년 구글 검색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크록스가 전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브랜드로 꼽히기도 했다.
롯데백화점에서도 지난해 ‘크록스’ 매출이 전년 대비 25% 증가한 데 이어, 올해(1∼4월)도 30%의 높은 신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지난해 진행한 본점 크록스 팝업에서 크록스 꾸미기를 즐기는 고객 모습. 롯데백화점 제공
이번 ‘플레이 투게더 크록스 월드’ 팝업 스토어는 크록스 팬들과 트렌드를 선도하는 젊은 층에게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이 행사를 통해 크록스의 창의적이고 개성 넘치는 브랜드 이미지를 한층 더 강화하며, 고객들에게 특별한 쇼핑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고객들은 크록스 꾸미기의 즐거움을 직접 체험하면서, 자신만의 독창적인 스타일을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될 것으로 보인다.
이 팝업 스토어에서는 한정판부터 인기 상품까지 크록스 상품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인기 캐릭터 ‘스폰지밥’과 협업한 클로그와 영화 ‘스타워즈’ 시리즈에 등장하는 ‘다스 베이더’를 모티브로 한 슬라이드는 한정판 제품으로, 이번 팝업에서 오프라인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다. 그 외에도 클래식 클로그와 같은 인기 상품과 더불어 이번 시즌에 새롭게 출시한 신상 샌들 등을 엄선해 다양한 색상으로 선보인다.
또한 구매 고객 대상 감사품 증정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팝업에서 크록스 신발을 구매하는 선착순 고객 1200명에게는 크록스 지비츠 참을 투명 파우치에 담아 키링처럼 연출할 수 있는 ‘크록스 커스텀 파우치’를 증정한다. ‘크꾸’ 트렌드를 반영해 특별히 준비한 감사품으로 투명 파우치와 스티커, 랜덤 지비츠 참 5개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여름, 롯데백화점에서 진행되는 ‘플레이 투게더 크록스 월드’ 팝업 스토어는 크록스와 지비츠 참을 통해 자신만의 개성을 마음껏 뽐내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김광현 기자 kkh@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