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프리미엄뷰]신세계사이먼 상생 쇼핑타운 ‘여주 프리미엄 빌리지’ 그랜드 오픈

입력 | 2024-05-29 03:00:00

31일부터 내달 9일까지 오픈 기념 프로모션 진행
MZ세대 겨냥한 디자인에 개방형 휴게공간도 마련



신세계사이먼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과 마주한 여주375아울렛이 국내 첫 상생 쇼핑타운 ‘여주 프리미엄 빌리지’로 이달 31일 재탄생한다. 총 매장 면적은 약 8000평 규모로, 영캐주얼·스포츠·뷰티·F&B(식음) 등 120여 개 다양한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다. 신세 계사이먼 제공


신세계사이먼(대표 김영섭)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과 마주한 여주375아울렛(상인회장 이재권)이 국내 첫 상생 쇼핑타운 ‘여주 프리미엄 빌리지’로 이달 31일 재탄생한다.

‘여주 프리미엄 빌리지’는 신세계사이먼과 여주375아울렛이 함께 7년간 상생 협의와 지역 발전을 위한 방안을 모색한 결과 탄생한 상생 쇼핑타운이다.

총 매장 면적은 약 8000평(약 2만6400㎡) 규모로, 영캐주얼·스포츠·뷰티·F&B(식음) 등 120여 개 다양한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다.

쇼핑 환경도 젊고 활기찬 해외의 쇼핑 거리로 탈바꿈했다. 여주 프리미엄 빌리지의 외관과 형태가 유사한 미국 캘리포니아주 ‘2ND & PCH’(세컨드앤드피시에이치·롱비치에 위치한 야외 상점가)를 비롯해 전 세계 유명 도시의 쇼핑 스트리트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을 접목했다. MZ세대를 겨냥해 젊은 감각의 색감과 패턴으로 꾸몄으며, 건물마다 입점 브랜드의 개성과 특징을 입혔다.

여주 프리미엄 빌리지는 쇼핑 편의를 위해 입점 브랜드 특성에 따라 크게 블루(BLUE)·그린(GREEN)·레드(RED) 세 구역으로 나뉜다. 구역별 컬러를 다채롭게 활용한 벽면 사이니지와 바닥 패턴으로 생동감 넘치는 쇼핑타운 분위기를 선사한다.

먼저 블루 구역은 동적이고 활기찬 이미지의 스포츠와 아웃도어 브랜드가 주로 입점했다. 아크테릭스, 노스페이스, 윌슨, 스노우피크 등 인기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다.

그린 구역은 보다 편안하고 자연적인 분위기를 선사한다. 올리브영, 크록스, ABC마트, 에잇세컨즈 등 데일리 뷰티·패션 브랜드부터 다양한 F&B와 리빙 브랜드가 입점한다.

레드 구역은 트렌디하고 개성이 뚜렷한 브랜드 위주로 만나볼 수 있다. MZ세대의 인기를 끄는 하고하우스, 널디, 생제임스 등 브랜드 매장이 위치한다. 다양한 상품을 최대 80% 할인 판매하는 오프 프라이스 스토어인 ‘신세계팩토리스토어’ 매장도 복층 형태로 입점한다.

더불어 여주 프리미엄 빌리지는 MZ세대 공략을 위해 트렌디한 브랜드 입점은 물론 인스타그래머블(인스타그램에 올릴 만한)한 콘텐츠 경험과 휴식 공간도 함께 마련했다. 특히 약 130평(약 430㎡) 규모의 올리브영 입점으로 MZ세대 고객층부터 K뷰티에 관심이 많은 외국인 관광객까지 유치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스포츠 브랜드 헤드(HEAD)는 매장 앞에 미국에서 인기인 ‘피클볼’(테니스,배드민턴,탁구를 결합한 신규 스포츠)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코트를 조성해 공간의 차별화를 뒀다. 골프존마켓도 국내 아울렛 중 최대 규모인 약 200평 매장에 3개의 시타 분석실과 골프장비 피팅룸도 갖춰 쇼핑과 체험을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여주 프리미엄 빌리지 기존 아스팔트 구역 약 600여 평은 조경 특화 공간으로 탈바꿈했다. 그린 구역의 식음 매장 주변으로는 고객들이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개방형 휴게 공간을 마련했다. 레드 구역의 광장에서는 컬러풀한 아치형 조형물 등을 배경으로 인증 사진을 남기기 좋다.

31일(금)부터 6월 9일(일)까지 10일간 여주 프리미엄 빌리지의 그랜드 오픈을 맞아 고객들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대규모 오프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0만 원 이상 구매 시 타폴린백을 선물로 증정하며, 입점 브랜드에서는 할인 혜택을 선보인다. 여주시 농·특산품 직거래장터도 열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