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동아방송대 제작 ‘디마 K POP’ 미주 MBS서 방송

입력 | 2024-05-31 11:23:00


동아방송예술대학교(총장직무대행 이상길)가 운영하는 DIMA TV에서 제작한 프로그램이 미주 MBS(대표 이동성)에서 방송된다.

동아방송예술대학교 방송채널사업단 공응구 단장(연극과 교수)은 “우리 대학의 개교 27주년에 맞춰 28일(한국기준), 미주 MBS에서 첫 방송 되는 ‘디마 K POP’을 시작으로 매주 월, 화요일 ‘DIMA K POP’, 수요일 ‘먹방로그’, 금요일 ‘화요콘서트’, 토요일 ‘DIMA K-POP’, 일요일 ‘먹방로그’와 ‘DIMA K POP’을 매주 방송한다”고 말했다.

DIMA TV에서 제작한 ‘DIMA K POP’은 K-POP 아티스트를 꿈꾸는 대학생들의 70일에 걸친 도전을 그린 서바이벌 예능프로그램이며, ‘먹방로그’는 안성의 숨은 맛집을 찾아서 소개하는 브이로그다. ‘화요콘서트’는 작곡, 연주, 음향, 조명, 촬영까지 100%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재학생들이 직접 만든 DIMA TV의 대표적인 음악 프로그램이다.

미주 MBS는 K-Culture 콘텐츠와 한인 대상 프로그램 등 다양한 방송 콘텐츠를 24시간 송출하고 있는 한인방송국으로 지난 3월, 동아방송예술대학교와 방송콘텐츠 교류와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동아방송예술대학교가 운영하는 24시간 방송채널 ‘DIMA TV’와 연계하여 ▲방송 콘텐츠 교류 ▲문화예술 콘텐츠 사업 교류 ▲인적, 물적 인프라 공유 등을 위해 다각적으로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이상길 총장직무대행은 축사를 통해 “한국 대학이 운영하는 유일한 전국 방송 채널 DIMA TV 콘텐츠를 미주 MBS방송국에 첫 송출하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이번 두 방송사 간의 협업은 미디어 산업의 한 축으로써 DIMA TV 콘텐츠가 국내를 넘어 세계로 도약하는 중요한 전환점이 되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DIMA TV는 앞으로도 자체 제작한 다양한 콘텐츠를 미주 MBS에 지속적으로 공급할 계획이며, MBS는 매주 정규 방송을 통해 DIMA TV의 콘텐츠를 방송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최용석 동아닷컴 기자 duck8@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