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콩쿠르 본선 경연 실황 중계 채널 개설
동아콩쿠르 본선 경연 실황을 중계하는 유튜브 채널 화면
다수의 콩쿠르를 주최하고 있는 동아일보사가 동아콩쿠르 본선 경연 실황을 중계하는 유튜브 채널을 개설했다.
동아일보사는 1961년 동아음악콩쿠르를 시작으로 △1964년 동아무용콩쿠르 △1985년 동아국악콩쿠르 △1996년 서울국제음악콩쿠르 △2017년 동아주니어음악콩쿠르와 동아뮤지컬콩쿠르에 이르기까지 다채로운 콩쿠르를 열며 국내 순수예술의 진흥과 인재 발굴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콩쿠르 참가를 꿈꾸는 이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고 신진 예술가들의 열정적인 무대를 더 많은 사람들과 공유하기 위해 본선 경연 실황을 유튜브 채널로 중계하는 것. 이번 유튜브 채널 개설로 그간 각종 제약으로 콩쿠르 현장에 직접 발걸음하기 어려웠던 국내외 관객들이 동아콩쿠르의 수준 높은 경연을 체험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동아콩쿠르의 본선 경연 실황은 생중계 또는 녹화중계 될 예정이다. 현재 지난 회차 서울국제음악콩쿠르 경연 실황 외에도 지난달 8일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열렸던 제54회 동아무용콩쿠르의 본선 경연 실황이 채널에 공개되어 있다. 앞으로 진행되는 국악콩쿠르 및 음악콩쿠르 본선 경연 실황도 다양한 방식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문의는 동아일보사 문화기획팀 02-361-1408, 1415
김재성 기자 kimjs6@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