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선스타 뉴스(SunStar News)의 발표에 따르면 폴카닷 생태계에서 필리핀 최초의 블록체인 조드(XODE)가 6월 내로 Certik의 보안 감사 완료 및 CoinMarketCap 등록 예정이라고 4일 밝혔다.
앞서 지난1월 공동 창립자인 Harold Glenn Minerv와 블록체인 엔지니어 Noah Oliver Rigonan은 홍콩 폴카닷 블록체인 아카데미에 참석해 글로벌 블록체인 혁신가들과의 네트워킹 기회를 가졌다. 이날 98명의 업계 전문가들과 함께 집중 프로그램을 이수하며 폴카닷 및 이더리움의 창립자인 개빈 우드로부터 인증서를 받았다.
이어 2월 14일에는 조드(XODE)를 메인넷에 성공적으로 출시했으며, 3월 세부시티에서 열린 '필리핀 웹3 부트캠프'에서는 블록체인 기술, 스마트 계약, 암호학에 대한 교육이 이루어졌다. 공동 창립자 Gahum Vincent Garcia의 주도 아래 웹3 기술에 대한 커뮤니티 교육의 중요성과 참가자들에게 블록체인 기술, 스마트 계약, 암호학에 대한 실습을 제공했다.
이어 “조드(XODE)는 필리핀 기술 분야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며, 글로벌 블록체인 생태계에서 의미 있는 기여를 하고 있다. 현지 인재를 육성하고 혁신적인 기술을 도입하여 경제적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전했다.
현재 조드(XODE)는 6월 내로 Certik의 보안 감사 완료 및 코인 CoinMarketCap에 등록예정으로 6월 19일 세부시티 Nustar 리조트에서 조드(XODE) 블록체인의 출시가 예정되어 있다. 자세한 사항은 조드(XODE)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용석 동아닷컴 기자 duck8@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