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넥슨, ‘메이플스토리’ 장기 업데이트 계획발표… “폭넓은 업데이트 통해 재미 높일 것”

입력 | 2024-06-11 17:54:00

온라인 생중계와 게임 내 맵 '메이플 스퀘어'에서 동시 진행




넥슨은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가 2024 여름 쇼케이스 ‘MILESTONE(마일스톤)’에서 여름 업데이트를 포함한 대규모 업데이트 계획을 발표했다고 11일 밝혔다.

‘메이플스토리’는 쇼케이스를 온라인 생중계에서 동시 진행해 많은 이용자가 참여할 수 있는 소통의 장으로 마련했다. 이날 많은 이용자가 함께한 가운데, 넥슨 ‘메이플스토리’ 김창섭 디렉터는 여름 업데이트를 포함한 향후 6개월간의 장기 업데이트 계획을 공개했다.

먼저, 6월 20일에는 ‘아란’과 ‘은월’ 리마스터 업데이트 ‘개화월영’을 실시한다고 한다. 동양풍 전사인 ‘아란’은 폴암과 눈보라를 여러 스킬에 적용해 캐릭터성을 강화하고, 더욱 합리적이고 강력한 전투가 가능해지도록 스킬을 개선했다. ‘은월’은 신비로운 동양적 판타지 콘셉트에 맞춘 역동적인 전투 경험을 제공한다.

7월 18일에는 초현실적인 공간을 자유롭게 오가며 전투를 펼치는 신규 최상위 보스 ‘림보’를 선보인다. 이를 처치하면 신규 에테르넬 장비 신발, 장갑, 망토와 광휘의 보스 장신구 ‘근원의 속삭임’을 추가한다.

넥슨은 원활한 플레이 경험을 지원하는 다양한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를 진행하며, 에디셔널 잠재능력 재설정 시스템을 메소로 이용할 수 있도록 변경할 예정이다. 6월부터 7월까지는 군단장들의 과거 스토리를 엿볼 수 있는 여름 메인 이벤트 ‘기억 속의 한 페이지’를 열고, 더욱 자유로운 참여와 보상 획득이 가능한 각종 이벤트를 실시한다.

10월과 11월에는 ‘데이브 더 다이버’ 등 유명 IP를 활용한 새로운 콘텐츠를 공개하고 더욱 확장된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7월 23일 제주 ‘넥슨 컴퓨터 박물관’에 ‘카페 메이플스토리’가 오픈할 예정이다. 이 카페에서는 인기 몬스터 테마의 다양한 식음료와 굿즈를 만날 수 있다.

김창섭 디렉터는 “이번 쇼케이스는 온라인 생중계와 인게임에서 동시 진행된 만큼 많은 용사님들과 함께 할 수 있어 즐거웠다. 이번 발표 외에도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기대와 응원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김상준 동아닷컴 기자 ksj@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