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올여름 휴가는 ‘골퍼들의 천국’ 미션힐스 하이커우로 떠나요

입력 | 2024-06-14 03:00:00

[Golf & Resort]한케이골프
중국 하이난섬에 있는 화산 지대 코스
초보-프로 실력 상관없이 즐길 수 있어
‘기네스북 등재’ 세계 최대 화산 온천 보유
숙소에서 공항-필드까지 15분이면 도착




미션힐스 하이커우 전경

해외 골프 회원권 넘버원 기업 ㈜한케이골프가 세계에서 가장 큰 골프장 미션힐스와 함께 손을 잡았다. 아시아의 하와이라 불리는 중국 하이난섬 하이커우에 위치한 ‘미션힐스 하이커우’는 10개 코스, 180홀이라는 압도적인 규모를 자랑한다. 아시아 최고의 골프 코스로 노미네이트된 1번 블랙스톤 코스를 포함해 수준 높은 다양한 코스를 갖춘 ‘골퍼들의 지상낙원’이다.

한케이골프와 미션힐스, 최고와 최고의 만남

중국 하이난섬 북쪽의 웅대한 화산 지형에 자리 잡은 미션힐스 하이커우는 가족 친화적 레저, 골프와 스포츠, 레크리에이션, 쇼핑, 엔터테인먼트를 모두 즐길 수 있는 세계적인 수준의 골프 리조트로 호주, 일본, 유럽, 미국, 대만 등에서 매년 수많은 골퍼가 방문하고 있는 골프 명소다. 최근 한국을 방문한 미션힐스그룹의 테니얼 추 부회장은 “대한민국은 열정적인 골퍼가 많고 800만 명에 이르는 골퍼 대비 골프장 수가 적어 잠재력이 크다. 하이엔드 골프 상품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한케이골프를 만나 골프, 숙박, 컨시어지까지 한국 골퍼의 취향에 맞는 완벽한 서비스를 준비할 수 있게 됐다”며 한국 골퍼들의 방문에 대한 기대감을 내비쳤다.

방문 회원의 100% 만족, 미션힐스 하이커우 골프 코스


미션힐스 하이커우의 10개 코스(180홀)는 화산 지대답게 화강암을 기반으로 잔디와 바위가 불규칙하게 어우러진 아름다운 코스들로 구성돼 있다. 고난도의 챔피언십 코스부터 초보 골퍼 또는 가족과 함께 라운드를 즐기기에도 알맞은 다양한 코스가 준비돼 있다. 특히 타이거 우즈와 로리 맥길로이가 이벤트 매치를 펼친 블랙스톤 코스(1번)는 ‘2024 월드 골프 어워드’에서 아시아 최고의 코스로 노미네이트된 PGA 정규 투어 코스로 많은 골퍼가 이곳에서의 라운드를 선망한다.

미션힐스를 대표하는 ‘판다 벙커’ 6번 Meadow Links 코스

한편 한케이골프는 이달 초 회원들과 함께 미션힐스 하이커우를 3박 4일간 사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체험 행사를 총괄한 한케이골프 영업본부장 이진철 상무는 “전 세계의 다양한 골프장을 경험해 본 한케이골프 회원들조차 미션힐스 하이커우의 높은 코스 수준에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며 “이번 체험에 참여한 회원 전원이 미션힐스 입회에 긍정적 의사를 밝히고 있을 정도로 만족감이 높았다”고 전했다.

기네스북에 등재된 세계 최대 규모의 화산 온천

기네스북에 등재된 세계 최대 화산 온천

미션힐스 하이커우의 즐거움은 비단 골프에만 머무르지 않는다. 중국 최고의 골프 리조트로 선정되기도 한 미션힐스 하이커우에서는 세계 최대 규모(168개)로 기네스북에 등재된 화산 온천을 함께 즐길 수 있다. 미션힐스 하이커우의 화산 온천은 아시아, 유럽, 아메리카, 오세아니아, 아프리카 및 중동까지 전 세계 5대륙을 테마로 한 다채로운 구성으로 방문자의 눈길을 끌고 있다. 라운드 후 온천욕으로 피로를 풀기에 최적일 뿐 아니라 가족과 함께 온천과 수영장을 이용하기 위해 방문하는 여행객도 적지 않다.

모든 즐길 거리가 10분 거리에 위치한 뛰어난 접근성


호텔레스토랑 ‘비스트로 온더락’

미션힐스 근처에 위치한 관광지 ‘무비타운’


미션힐스 하이커우의 또 하나의 장점은 뛰어난 접근성으로 공항에서 숙소까지 단 15분이면 도착할 수 있다. 숙소에서 골프 코스와 쇼핑, 미식, 레저로 유명한 MH 센트레빌, 중국의 아름다운 전통 거리를 재현한 무비 타운까지 모두 10분 내외면 방문이 가능하다. 해외 골프 투어에서 이동하는 데 많은 시간을 허비한 경험이 있는 골퍼라면 미션힐스 하이커우가 선사하는 이동의 편리함에 크게 감탄할 만한 부분이다.

넘버원 해외 골프 회원권 기업 한케이골프만의 차별화


리츠칼튼 전경

2005년부터 지금까지 해외 골프 회원권을 기획, 판매해 온 한케이골프는 골퍼들의 마음을 가장 잘 이해하는 기업이다. 한케이골프는 세계적인 규모의 미션힐스 하이커우 회원권을 한국 골퍼 맞춤형으로 기획하며 한케이골프만의 골퍼 친화적 서비스로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리조트 내에 한식당이 구비된 것은 물론 한국어가 가능한 캐디와 직원이 상주해 이용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미션힐스의 첫 번째 국제 멤버십에 걸맞게 회원은 30일 전에 가장 먼저 부킹할 수 있도록 해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했다. 또한 회원의 요청 시 합리적인 가격으로 세계 최고의 호텔 체인인 리츠칼튼 하이커우로 숙소를 업그레이드할 수도 있다. 이 역시 미션힐스 하이커우에서 10분 거리에 위치한다.

한케이골프의 김준환 대표는 “세계적인 골프 리조트 미션힐스 하이커우와 함께 대한민국 골퍼의 경험을 한층 더 넓힐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미 방문해 본 한케이골프 회원 사이에서 ‘미션힐스는 골프 천국’이라는 후기가 입소문을 타고 있다. 앞으로 더 많은 골퍼가 미션힐스 하이커우에서 놀라운 경험을 만끽할 수 있도록 예약부터 출발, 현지에서의 경험과 도착까지 모든 부분에서 세심한 서비스를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한케이골프는 올해 창립 19주년을 맞이한 해외 골프 회원권 전문 기업으로 일본, 중국, 동남아 지역을 중심으로 해외 골프 회원권의 기획·판매 및 4만6000명에 달하는 회원의 해외 골프 투어를 운영해 나가고 있다. 또한 2022년 일본 오카야마현 소재 치구사 골프장을 인수해 직접 운영한 데 이어 2024년 메이저 골프 대회 투어 상품 판매 등 골프 산업 내에서 점차 사업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조선희 기자 hee3110@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