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정보원이 운영하는문화포털에서는 매주 월요일 ‘공감리포트’를 통해 문화정보를 테마별로 소개하는 큐레이션 서비스 콘텐츠를 발행하고 있다.
여름의 시작을 알리는 6월은 푸르른 자연이 어우러져 전국 곳곳에서 다양한 축제들이 활발하게 열리는 시기이다. 문화포털에서는 일상의 피로를 잊고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잊지 못할 특별한 추억을 만들기 바라며 6월에 가볼 만한 축제들을 소개했다.
사진제공=문화포털
■ 제주민속촌 수국축제, ‘제주로 물들이다-돌담너머 수국’
제주민속촌은‘제주를 물들이다-돌담너머 수국’이라는 주제로 제주 전통 초가를 배경으로 한 수국 꽃축제를 진행한다. 축제 동안 정성스럽게 가꾼 오색빛깔 파스텔톤의 수국을 제주민속촌 곳곳에서 만날 수 있고, 민속촌 주요 관람로와 중산간촌 일대에 포토존을 설치하여 운영한다.
사진제공=문화포털
파주 벽초지수목원에서 동서양의 아름다운 정원들이 관람객들을 맞이한다. 자연을 사랑하는 설립자와 예술 조경을 꿈꾸는 한 화가의 만남으로 시작된 벽초지수목원은 매 계절 다른 모습의 각기 다른 테마 공간 속 아름다운 정원들을 만날 수 있다.
‘금은모래’ 작은 미술관은 1999년도에 나비 전시관으로 운영이 되다 2018년도에 전시관이 폐관되고 창고로 방치된 곳을 자그마한 미술관으로 탈바꿈했다. 아름다운 자연환경으로 가득한 여주에서 많은 사람이 문화와 예술에 쉽게 접근하도록 만들었으니 방문하여 미술작품을 감상하길 추천한다.
문화포털은 월별 테마와 시의성에 맞춘 각종 공연 전시 정보 안내, 디지털 문화 콘텐츠 발굴 및 문화PD 영상을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문화포털 홈페이지 내 ‘문화공감’과 문화포털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용석 동아닷컴 기자 duck8@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