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커뮤니티 갈무리)
13일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아파트 운영에 진심인 대표자’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게시물에는 한 아파트가 2024년 공동주택 정부지원사업 대상 단지로 선정되어 3500만 원을 지원받게 됐다는 내용이 담겼다.
해당 아파트 입주자라고 밝힌 A 씨는 지난 1월 엑스(X)를 통해 “내가 사는 아파트 대표자 아파트 운영에 인생 걸었나 봄”이라며 칭찬하는 글을 남긴 바 있다.
(온라인 커뮤니티 갈무리)
아파트 측은 안내문을 통해 “정부지원사업은 서민주택단지 위주로 지원하기 때문에 선정되기 어려운데도 2년 연속 서구청 주관 자원순환경진대회에서 대상을 받고 SBS 전국 방송에 아파트 관리를 잘하고 있다고 방영된 점이 심사에 가점을 받아 선정에 결정적으로 기여했다”며 “지원금은 아파트 장기수선계획에 반영된 옥상방수공사비로 집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입주자대표회의와 관리사무소에서는 입주민들께서 편안하게 생활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생활하시다가 건의 사항이나 관리비 집행에 의문이 있으면 언제든지 성의껏 모든 자료를 공개해 설명해 드리고 건의 사항에 대해서는 검토하여 바로 조치토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누리꾼들은 “사람 하나 잘 뽑으면 저렇게 되는 거다”, “진짜 대단한 사람이다”, “이 글 보고 투표의 중요성을 알았으면 좋겠다”, “우리 아파트 소장은 분리수거 안 되는 아이스팩 모아서 주위 포장 식당에 무료로 나눔한다”, “대단하다. 박수 보낸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