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오비맥주 카스, 국내 유일 공식 올림픽 행사 ‘올림픽데이런 2024’ 후원

입력 | 2024-06-20 10:08:00

뉴시스


오비맥주 카스가 한 달여 앞으로 다가온 2024 파리올림픽에서 우리 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하기 위해 ‘올림픽데이런 2024’ 행사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20일 밝혔다.

올림픽데이런은 서울 올림픽공원 일대를 달리는 마라톤(5㎞‧10㎞) 대회로 국내 유일의 국제올림픽위원회(IOC) 공식 올림픽 행사다. 국제올림픽위원회 창설을 기념하는 ‘올림픽데이’에 맞춰 오는 6월 23일 올림픽공원 평화의 광장에서 열리며, 약 6000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파리올림픽 공식 맥주 파트너인 카스는 올림픽데이런 행사장에서 올림픽을 주제로 카스 브랜드 부스를 운영한다. 올림픽 개최지인 파리의 랜드마크를 연상시키는 다양한 조형물로 부스를 장식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에투알 개선문을 연출한 포토존 △에펠탑 배경으로 꾸민 미니게임 존 △논알코올 음료 카스 0.0와 카스 레몬 스퀴즈 0.0 시음 라운지 등을 마련한다.

카스 브랜드 매니저는 “파리올림픽 공식 파트너로서 올림픽에서의 선수단 선전을 기원하고자 기념행사 현장에서 올림픽 주제의 이색 체험형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소비자 접점에서 올림픽 개최에 대한 축하와 선수단에 대한 응원 메시지를 지속적으로 전파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윤우열 동아닷컴 기자 cloudancer@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