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전 7시 문 여는 모바일 예약 시스템, 30분 만에 마감 브랜드 ‘헌터’와 협업… 레인 판초-라이트 우산 인기 미션 음료 3잔 포함 17잔 구매하면 e-프리퀀시 완성 작년보다 발행 수 20% 늘어 예약 더욱 치열해질 듯
스타벅스코리아가 지난달 16일부터 시작한 ‘여름 e-프리퀀시 이벤트’ 실적을 분석한 결과 전체 수령자 10명 중 8명은 ‘레인 판초’ 혹은 ‘라이트 우산’을 수령한 것으로 나타나며, 본격적인 무더위와 장마 시즌을 앞두고 증정 속도가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
전체 증정품 수령 내역을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이벤트 1주 차 당시 레인 판초 2종(아이보리, 그레이)은 참여자의 60%가 선택할 정도로 압도적 인기를 자랑했지만 2주 차부터는 폴딩 우산과 장우산 2종(블랙, 아이보리)으로 구성된 라이트 우산 3종의 인기가 늘어나고 있다.
총 50일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가 반환점을 돌며 증정품 예약 경쟁은 갈수록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e-프리퀀시 증정품 예약에 활용되는 e-스티커 발행 총수가 전년 대비 20% 이상 늘었다는 점도 치열한 예약 전쟁을 예상할 수 있게 만드는 대목이다.
레인 판초로 쏠리던 수요가 라이트 우산으로 분산되면서 증정품 수령에도 가속도가 붙고 있다. 증정품 총 제공 수량은 2주 차엔 전주 대비 2배 늘었고 3주 차에는 전주 대비 3배나 늘어났다.
e-프리퀀시 행사를 모바일 예약 시스템으로 운영한 이후 매장 오픈 전 줄서기가 온라인 오픈런으로 이어지며, 레인 판초의 경우 예약 접수가 시작되는 매일 오전 7시 이른 아침에도 30분도 안 돼 모두 마감될 정도로 인기다.
라이트 우산은 카본 소재를 활용해 가볍고 튼튼한 내구성이 특징이다. UV 차단 코팅 적용 원단을 활용해 비 오는 날뿐만 아니라 맑은 날에도 활용할 수 있다. 가벼운 무게에 한여름 자외선 차단 용도로도 안성맞춤이다.
레인 판초 및 라이트 우산과 함께 선보인 ‘투웨이 파우치’는 소지품을 담은 파우치로 이용하거나 동봉된 스트랩을 연결해 슬링백으로 활용할 수 있다.
e-스티커 적립 및 증정품 예약은 5월 16일부터 7월 4일까지 스타벅스 앱 내 e-프리퀀시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참여 가능하며, 원하는 증정품을 선택한 후 수령 매장을 지정해 예약 당일 매장을 방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