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함께하는 삶 위해…” 국내외 사회공헌 활동 주력

입력 | 2024-06-26 03:00:00

[나눔 다시 희망으로] LX그룹



LX글라스의 무료 급식소 봉사활동.



LX그룹이 ‘함께하는 삶’을 목표로 계열사별 핵심 사업과 연계하거나 임직원이 참여·기부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외에서 다양한 나눔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그룹 차원에서는 2022년 3월 동해안 산불 피해 지역을 위해 5억 원 상당의 LX하우시스 인테리어 자재를 기부하고 지난해 7월에는 집중호우로 인한 전국 수해 지역 복구와 이재민 구호 활동을 위해 3억 원 상당의 성금과 인테리어 자재를 기부한 바 있다. 또 2022년부터 ‘LX배 한국여자야구대회’를 개최해 지속적으로 후원하고 있다.

LX인터내셔널은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결성한 사내 봉사단 렉스트를 중심으로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고 미래 세대인 아동·청소년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사명 LX인터내셔널과 넥스트를 조합해 ‘다음 세대를 위한 봉사단’이란 기치로 2021년 발족해 4년째 운영하고 있다. 산불 피해 이재민 지원, 종로구 지역아동센터 지원, 난치병 아동 소망 성취 프로그램 지원 등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LX판토스는 아동과 취약계층 대상의 사회공헌 활동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지역사회 보호시설 아동의 경제적 자립을 돕는 청약통장 지원 확대를 비롯해 멘토링, 임직원 동행 체험학습 등 정서적 지원 프로그램을 전개하고 있다. 기업의 지속가능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인정받아 지난해 서울시장 표창을 받기도 했다. 또 LX판토스 자회사인 장애인 표준사업장 ‘한울타리’는 중증 및 여성 장애인을 적극 고용해 고용노동부 ‘장애인고용 우수 사업주’로 선정됐다.

LX하우시스는 자사의 사업 역량과 제품을 활용한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대표적 활동은 2009년부터 전개해 온 ‘행복한 공간 만들기’로 지역 아동센터의 개보수 공사 지원을 통해 아동·청소년이 쾌적한 환경에서 자라나도록 지원하고 있다. ‘녹색유아공간 전환지원사업’에 2022년부터 참여해 전국 어린이집에 친환경 바닥재를 기부하고 있다.

LX MMA는 사업장 인근 소외계층 아동, 노인, 장애인을 대상으로 지역 밀착형 사회공헌 활동을 펴고 있다. 2014년부터 여수 지역 소외계층과 결연을 맺어 명절 후원 물품을 정기 지원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여수사회복지관과 연계한 여름 김장 행사,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여수 소외계층 아동 대상 후원금 지원 및 사회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LX글라스는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2021년 군산시 열대자마을 환경위원회와 상생 발전 협약을 체결하고 지역사회 어르신 대상 무료 건강검진을 지원하고 있다. 군산시 소재 초등학교 입학생에게 학용품을 지원하고 체육 특기생에게는 운동용품을 전달하고 있다. 군산시 무료 급식소에 물품 지원과 배식 봉사활동도 꾸준하게 실시하고 있다.


박윤정 기자 ongoh@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