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고객 중심 마케팅으로 국내 대표 주유소로 우뚝

입력 | 2024-06-27 03:00:00

[2024 국가서비스대상] 주유소
에쓰-오일㈜, 에쓰-오일(S-OIL) ★★★★★★★





에쓰-오일(S-OIL)㈜이 ‘2024 국가서비스대상’ 주유소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7년 연속이다.

국내 대표 정유기업인 에쓰-오일은 고객 중심 마케팅과 지속적인 서비스·품질 업그레이드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꾸준히 높여왔다. ‘고객은 회사의 존재 이유이자 목적이고, 고객 만족은 회사가 추구하는 최고의 가치’라는 원칙을 바탕으로 광고 캠페인, 프로모션, 멤버십 제도, 서비스·품질관리 프로그램 등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호평을 얻었다.

에쓰-오일은 브랜드 마스코트 ‘구도일’을 활용한 TV 광고, SNS 숏폼 영상 등 차별화된 콘텐츠를 통해 소비자와 소통하며 친근한 이미지를 강화하고 있다. 구도일은 축제, 스포츠 경기장 등에서 소비자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구도일은 SNS 트렌드에 맞춰 최신 유행을 반영한 숏폼과 마케팅 영상에서 주인공 역할을 하고 있다.

아울러 에쓰-오일은 업의 본질인 고품질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만족을 높이고 있다. 2007년부터 회사가 직접 정품·정량을 보증하는 ‘믿음가득주유소’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환경부 주관 휘발유·경유 ‘수도권 환경품질등급평가’에서 최고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또한 고객 맞춤형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으며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전문 컨설팅 조직 ‘YES팀’을 운영한다. 특히 소비자 모니터링 그룹 ‘구도일프렌즈’를 통해 서비스·품질 개선 사항을 파악하고 마케팅 활동에 반영하고 있다. 거동이 불편한 고객의 주유를 도와주는 ‘주유약자도움서비스’와 ‘이마트24스마트편의점’도 고객 만족을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유지영 기자 yjy777@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