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격이 다른 주거 문화로 새 패러다임 제시

입력 | 2024-06-27 03:00:00

[2024 국가서비스대상] 프리미엄 아파트
롯데건설㈜, 롯데캐슬 ★★★★★★★





롯데건설㈜의 롯데캐슬이 ‘2024 국가서비스대상’ 프리미엄 아파트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7년 연속이다.

롯데캐슬은 그동안 ‘Prestige of life’라는 브랜드 아이덴티티 아래 차별화된 가치와 격이 다른 주거 문화를 제공해 왔다. 국내 최초의 아파트 브랜드로 1999년 론칭했다.

롯데캐슬은 ‘우리 가족이 살 집을 짓는다는 마음으로 입지 선정, 품질, 서비스 등 각 분야에서 끊임없이 고민하고 앞서간다’는 브랜드 미션을 실천하고 있다. 뛰어난 입지 선정으로 안심할 수 있는 시큐리티, 이웃 및 지역 커뮤니티와 더불어 사는 즐거움 등으로 고객 만족을 제고하고 있다.

올해 롯데건설은 롯데캐슬의 정체성을 강화하고자 브랜드 가치 체계를 재정립했다. 브랜드 철학은 롯데캐슬이 추구하는 건설업에 대한 관점이자 브랜드 존재 이유를 규정한 것으로 ‘Build Home, Beyond House(아파트라는 건축물을 넘어 마음의 안식처를 제공한다)’로 정립했다. 브랜드 콘셉트는 롯데캐슬만의 차별적인 가치이자 브랜드의 핵심 정체성으로 ‘Live Classic(지금도 살아 숨 쉬는 나만의 클래식)’이라 명명했다.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상품 디자인도 강점이다. 새로운 커뮤니티 스타일 ‘살롱드캐슬’과 조경 브랜드 ‘그린바이그루브’를 론칭하고 미래 소비층을 타깃으로 한 ‘이고스페이스’와 ‘엔터라운지’를 개발해 새로운 공간을 제안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구현할 수 있는 인테리어 스타일 ‘뮤즈’를 론칭하며 새로운 주거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유지영 기자 yjy777@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