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편의시설 예약-기기제어 등 스마트한 주거 생활

입력 | 2024-06-27 03:00:00

[2024 국가서비스대상] 아파트 생활 플랫폼
㈜트러스테이, 홈노크타운





㈜트러스테이의 홈노크타운이 ‘2024 국가서비스대상’ 아파트 생활 플랫폼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야놀자와 KT에스테이트의 합작 프롭테크 기업인 트러스테이가 지난해 선보인 홈노크타운은 지난해 9월 론칭 이후 가파른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특히 서울숲 트리마제, 마포 더 클래시, 부산 화명롯데캐슬카이저 등 프리미엄 아파트 단지들이 홈노크타운을 선택하면서 해당 업계를 넘어 고객에게 브랜드 파워를 각인하고 있다.

홈노크타운은 입주민과 관리자를 위한 아파트 생활 편의 플랫폼으로 △방문 차량 예약 △관리비 고지서 확인 △커뮤니티 시설 예약 △원패스(공동현관 자동 출입) △입주민 게시판 등 다양한 주거 편의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홈노크타운이 제공하는 하드웨어와 인프라 솔루션을 연동해 △공동 주거 환경 내 편의·부대시설의 예약 및 이용 △사물인터넷 기반의 가전기기 제어 등도 가능하다. 최근에는 ‘올림픽CC 더 커뮤니티A 레지던스’를 대상으로 삼성전자 스마트 가전, 도어록, 출입 통제기 등을 포함한 럭셔리 레지던스 주거 환경 최적화 패키지를 선보였다.

이 밖에도 고객의 편의성 개선을 위해 최근 AI 영역 진출에 대한 시도도 활발하게 하고 있다. 가구 내 월패드, AI 스피커 등을 홈노크타운과 연동해 사용성을 확대하고 있다. 입주민의 민원과 이슈 데이터를 분석해 리포트로 제공하고 개정이 잦은 공동주택관리 규약을 빠르게 찾아 업무를 돕는 관리자를 위한 서비스도 개발 중이다.


황해선 기자 hhs2552@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