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빅데이터 활용해 효율적인 디지털 마케팅

입력 | 2024-06-27 03:00:00

[2024 국가서비스대상] 소상공인 지원 플랫폼
신한카드㈜, 신한카드 마이샵파트너 ★★★





신한카드㈜의 신한카드 마이샵파트너(이하 마이샵파트너)가 ‘2024 국가서비스대상’ 소상공인 지원 플랫폼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3년 연속이다. 마이샵파트너는 2018년 8월 론칭해 신한카드 가맹점은 물론 온라인 쇼핑몰과 개인사업자 등 모든 소상공인이 가입하고 이용할 수 있는 개방형 플랫폼이다. 마이샵파트너는 신한카드의 빅데이터 역량을 활용해 마케팅 타깃, 기간 등만 선택하면 알고리즘을 통해 가장 효율적인 고객과 자동 매칭해 디지털 마케팅을 진행하도록 돕는다. 신한카드 고객에게 문자메시지·앱 푸시를 통해 내 매장 홍보도 가능하다.

또한 내 매장에서 신한카드로 결제한 고객이 작성한 리뷰를 조회하고 답글을 통해 소상공인과 고객이 소통하도록 지원한다. 매출 관리 서비스는 모든 카드사 매출, 현금영수증, 제로페이, 배달 앱, 쇼핑몰의 통합 매출 내역을 제공하며 입금 예정, 입금 보류, 입금 완료 금액도 확인 가능하다. 매장 정보 관리 서비스와 직원 관리 서비스, 비품 구매를 위한 사업자 전용 몰 서비스도 제공해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

지난해 7월에는 ‘신한카드 마이샵 투게더 소상공인 함께, 성장 솔루션’ 서비스를 론칭해 창업 정보부터 상권 분석, 마케팅, 개인사업자 대출에 이르는 소상공인 토털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올 4월에는 소상공인이 정부·지자체에서 제공하는 소상공인 지원 사업 및 행사 정보를 한 번에 쉽고 빠르게 조회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추가해 기능을 개선했다.


윤희선 기자 sunny03@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