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송일국과 그의 아들 대한·민국·만세(이하 삼둥이)가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한다. 유퀴즈 인스타그램 갈무리
배우 송일국과 그의 세쌍둥이 아들 대한·민국·만세(이하 삼둥이)가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에 출연한다.
26일 유퀴즈 공식 인스타그램에는 “원조 슈퍼맨 ‘송대디’ 송일국과 현생에 찌든 이모 삼촌들의 힐링 그 자체! 온 국민의 랜선 조카였던 ‘삼둥이’ 대한, 민국, 만세가 유퀴즈에 찾아왔어요”라는 글과 함께 영상이 올라왔다.
공개된 영상을 보면 이날 삼둥이는 셔츠에 넥타이 차림을 하고 등장한다. 또 MC 유재석, 조세호를 보고선 90도로 깍듯이 인사했다.
지난 3월에도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통해 삼둥이의 근황이 전해진 바 있다. 당시 송일국은 ‘슈퍼맨이 돌아왔다’ 팬 갤러리에 “생일 축하해주셔서 감사합니다”라는 게시물을 올렸다.
송일국은 “올해에도 대한·민국·만세의 만 12세 생일 축하해주셔서 감사드린다”라며 “여러분의 응원 덕분에 모두 건강히 잘 자라고 있다”고 전했다.
삼둥이는 가득 쌓인 선물을 앞에 두고 “생일 축하해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인사했다. 영상에 담긴 삼둥이의 음성은 변성기가 찾아온 듯 굵어진 목소리였다.
한편 송일국은 지난 2014년 KBS 2TV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출연해 삼둥이와 함께하는 일상을 공개했다. 송일국과 삼둥이는 그해 KBS 연예대상에서 ‘최고 엔터테인먼트상’과 이듬해 KBS 연예대상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많은 대중의 사랑을 받았다.
송일국과 대한·민국·만세의 출연분은 7월 방송 예정이다.
김예슬 동아닷컴 기자 seul56@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