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삼성스토어가 전하는 '세상에 없던 AI 라이프'...이색 전시 '집안일과의 작별전' 호평

입력 | 2024-06-27 14:23:00

사진제공=삼성스토어


전시와 함께 AI 가전 체험하며 '삼성 AI 라이프' 체감 극대화


삼성스토어가 전국 17개의 삼성스토어 매장에서 운영하고 있는 '집안일과의 작별 展'이 고객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집안일과의 작별 展'은 세상에 없던 AI 라이프로 역사 속으로 사라질 생활용품들의 노고를 기리고 작별 인사를 전하는 이색 전시로, 작별전이라는 진지한 컨셉과 은퇴 등 제품을 의인화한 독특한 연출 조화가 흥미와 공감을 불러일으키며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전시에서는 ▲'비스포크 AI 식기세척기'에게 설거지를 양보하고 은퇴한 고무장갑 ▲'비스포크 AI 스팀'에게 바닥 청소를 맡기고 물러난 바닥 걸레 ▲'비스포크 AI 콤보'에게 빨래를 일임한 세제 계량컵 등 삼성 AI 가전제품으로 빈도가 줄어든 생활용품 5종이 소개돼 눈길을 끌었다.

전시를 찾은 방문객들은 "전시의 퀄리티가 높고 컨셉이 상당히 신선했다"라며, "관람 이후 삼성스토어 매장에서 직접 삼성 AI 가전을 체험하며 AI 라이프를 더욱 생생하게 체감할 수 있어 특별한 경험이었다"라는 반응을 보였다.

삼성스토어는 전시를 방문한 고객 대상으로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전시가 진행되고 있는 삼성스토어 매장을 방문해 필수 해시태그와 전시 작품을 촬영하고 개인 SNS에 업로드하면 매장 직원의 확인을 거쳐 'AI 라이프 웰컴 키트'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한편, 이번 전시는 오는 7월 14일까지 17개의 전국 삼성스토어 매장에서 진행된다. 전시 일정은 지점별로 상이하다. 전시 매장 및 상세 일정과 현장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삼성스토어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용석 동아닷컴 기자 duck8@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