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샵 리오몬트 합리적인 분양가의 중소형 아파트… 8일 특별공급, 9일 1순위 청약 시작 부산 도심과 연결되는 승학터널 추진… 사상∼하단선 엄궁역 2026년 개통 외관-보안에 첨단 기술 특화 설계 적용… 교통-교육 호재 풍부한 브랜드 대단지
더샵 리오몬트는 엄궁3구역 재개발을 통해 들어서는 아파트로 부산시 사상구 엄궁동 일원에 지하 3층∼지상 최고 29층, 11개 동, 전용면적 39∼84㎡, 총 1305가구의 브랜드 대단지로 조성된다. 포스코이앤씨 제공
더샵 리오몬트는 오는 8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9일 1순위, 10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16일 당첨자를 발표하고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정당계약을 진행한다.
1순위 청약은 청약통장 가입 기간 6개월 이상, 지역별·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한 만 19세 이상의 부산시, 울산시, 경상남도 거주자라면 세대주, 세대원, 유주택자 모두 가능하다. 전매 제한은 6개월이며 거주 의무 기간과 재당첨 제한은 적용되지 않는다.
3.3㎡당 평균 1700만 원대, 전용 84㎡ 5억 원대 합리적 분양가
더샵 리오몬트는 합리적 분양가가 가장 큰 장점으로 평가된다. 3.3㎡당 평균 분양가는 1700만 원대로 전용면적 84㎡가 5억 원대에 분양된다.
부산 역시 분양가 상승이 이어져 현재 평균 분양가가 3.3㎡당 2200만 원대로 형성돼 있고 주요 단지들이 3000만 원대까지 오른 것과 비교하면 상당히 경쟁력 있는 가격이라는 게 업계의 분석이다. 여기에 1차 계약금 1000만 원 정액제와 중도금 60% 무이자 대출이 적용돼 수요자의 가격 부담은 한 번 더 줄어들 전망이다.
역세권, 학세권 등 주거 인프라 두루 겸비한 입지 갖춰
먼저 단지에서 약 400m 떨어진 곳(도보 5분 거리)에 사상∼하단선 엄궁역이 입주(2027년 예정) 전인 2026년 개통 예정으로 역세권 입지를 갖출 전망이다. 주변에는 서부산과 부산 도심을 잇는 승학터널(계획)이 추진되고 있어 부산 도심으로의 접근성도 대폭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또 인근에는 부산시 제2청사 역할을 할 ‘서부산 행정복합타운(2027년 예정)’이 개발되고 있고 교육 여건을 높일 기숙형 중학교와 자율형 공립고의 설립도 추진되고 있어 이에 따른 수혜도 예상된다.
다양한 조경&커뮤니티… 부산 최초 종로엠스쿨 도입
더샵 리오몬트는 부산 사상구의 첫 더샵 브랜드 아파트로 조성돼 상징성에 걸맞은 차별화된 설계가 곳곳에 적용된다.
단지는 커튼월룩 설계와 프리미엄 강건재를 이용한 측벽 패널 ‘포스맥 스틸아트월’을 적용해 특화 외관을 구성했다. 내부는 판상형 맞통풍 위주(일부 가구 제외)의 평면 설계와 드레스룸, 현관 창고, 주방 팬트리 등을 도입해 수납공간과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했다. 더샵의 첨단 기술이 집약된 스마트홈 서비스 ‘아이큐텍’을 통해 입주민의 보안부터 편의, 건강까지 주거 여건을 한층 더 높여 준다.
조경과 커뮤니티도 다채롭게 꾸민다. 먼저 단지 안에는 잔디광장을 비롯해 석가산과 조형 폭포가 구성되는 ‘미라지포레’, 물놀이터로 조성되는 ‘키즈풀’, 아이들을 위한 ‘테마놀이터’, 포스코만의 감성 정원 ‘페르마타가든’, 텃밭으로 활용할 수 있는 ‘팜가든’ 등이 구성돼 쾌적함을 더할 예정이다.
또 커뮤니티로는 스크린골프장과 스크린골프 연습타석, 피트니스, GX룸, 탁구장, 냉·온탕 및 건식 독을 갖춘 사우나, 북카페, 키즈룸, 프라이빗 스터디룸 등 다양한 스포츠 시설과 주거 트렌드를 반영한 고품격 시설이 구성돼 풍요로운 일상을 돕는다.
이뿐만 아니다. 단지는 부산 최초로 종로엠스쿨과 협약을 맺고 입주자 자녀를 대상으로 하는 교육 특화 서비스를 2년간 무상 제공한다. 종로엠스쿨은 2024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학원 부문에서 올해까지 14년 연속 1위를 지키고 있는 교육 전문 기업으로 단지 교육 환경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더샵 리오몬트의 본보기집은 부산시 서구 동대신동 일원에 마련돼 있으며 입주는 2027년 6월 예정이다.
한편 더샵 리오몬트는 청약자를 대상으로 하는 청약 감사 빅 이벤트를 진행한다. 청약을 인증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벤츠 E클래스를 증정할 예정이다. 청약 인증 응모는 오는 8일부터 12일까지 5일간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를 받고 24일 오후 4시 온라인 추첨을 통해 당첨자를 발표한다.
태현지 기자 nadi11@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