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문화포털 주간 문화큐레이션, 시원한 장소에서 즐기는 공연·전시 소개

입력 | 2024-07-05 10:00:00


한국문화정보원이 운영하는 종합문화정보포털인 문화포털에서는 매주 월요일 ‘공감리포트’를 통해, 문화정보를 테마별로 소개하는 큐레이션 서비스 콘텐츠를 발행하고 있다.

문화포털은 "세상을 뜨겁게 달구는 여름이 찾아왔다. 작열하는 태양 빛 아래 달궈진 아스팔트 위로 아지랑이가 피어오르고, 매미 울음소리가 귓가를 가득 채우는 7월, 시원한 장소에서 즐길 수 있는 문화 콘텐츠를 소개한다"고 전했다.

사진제공=문화포털

■ 히든엠갤러리, 정윤영 작가 개인전 ‘Beyond Summer’

히든엠갤러리에서 정윤영 작가의 개인전 'Beyond Summer'전을 개최한다. 지금까지 정윤영 작가는 동·서양의 회화적 특성을 넘나들며 밝은 색채와 섬세한 선묘가 돋보이는 추상 작품을 선보여 왔다. 이번 전시에서는 여름을 단순한 계절이 아닌, 생명의 역동성과 모순을 담아낸 공간에서 새롭게 해석한 작품으로 다가간다.

■ 예술의 전당, 비발디 & 피아졸라 ‘사계’

바로크 시대의 대표작이며 정형화된 느낌으로 채워진 비발디의 ‘사계’와 비발디의 곡에서 영감을 얻은 후 자유로운 형식으로 작곡된 피아졸라의 ‘부에노스 아이레스의 사계’, 비발디의 바이올린 협주곡 '사계'의 ‘여름’까지 예술의 전당에서 엠클래식 오케스트라의 선율로 관객들에게 공연을 선물한다.

사진제공=문화포털

■ 띠아트홍대, ‘모네 인 서울’

1875년부터 1876년 여름 동안 모네가 그린 '파라솔을 든 여인' 등을 비롯한 다양한 작품을 즐길 수 있는 전시회 ‘모네 인 서울’은 음악, 모션그래픽, 엔지니어 등 각 분야의 아티스트들이 협업하여 제작한 스토리몰 미디어아트 전시로 띠아트홍대에서 즐길 수 있다.

■ [문화PD] 새로운 매개체, 미디어 아트

초기 인터넷, 컴퓨터, 동영상, 카메라 등 다양한 매체가 접목되어 전통 장르 중심의 미술 환경에 커다란 변화를 불러왔다. 현재에 이르러서 증강현실을 통한 메타 사계절 등을 비롯하여 현시대 작가들이 전하는 비디오월과 미디어월을 작가 참여적 증강현실을 체험할 수 있는 부산 현대 미술관에서 만날 수 있다.

문화포털은 월별 테마와 시의성에 맞춘 각종 공연 전시 정보 안내, 디지털 문화 콘텐츠 발굴 및 문화PD 영상을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문화포털 홈페이지 내 ‘문화공감’과 문화포털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용석 동아닷컴 기자 duck8@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