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 나눔]SK쉴더스 ‘안전 역량 강화 교육’ 15년간 맞춤형 안전교육 이어와 경호 전문가가 호신술 알려주고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도
SK쉴더스가 보다 안전한 사회 조성을 위해 중장년층 이상 범죄 취약 계층을 대상으로 맞춤형 안전 역량 강화 교육을 추진한다. 고령인구 증가와 함께 중장년층 및 노년층 대상 ‘묻지 마 범죄’가 사회적 문제로 떠오르는 가운데 이를 예방하기 위한 기업의 사회적 노력이 이어지는 모습이다.
SK쉴더스는 관공서·소방서·학교·병원 등 지역사회 안전 관련 기관 및 범죄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전문성을 살린 재능기부형 안전교육을 15년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지난해에 이어 중장년층 대상 안전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교육은 15일 서울 은평구 서울디지털동행플라자 서북센터에서 지역 어르신 5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SK쉴더스의 물리보안 분야 전문가인 경호팀 구성원들은 방어 및 응급상황 대처 교육에 나선다. 위험상황별 대응요령과 호신술, 심폐소생술 등을 이론부터 실전까지 전수한다. 호신술의 경우 중장년층 이상도 체력 부담 없이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간단한 동작으로 교육 내용을 구성했다. 호루라기, 경보기, 호신용 스프레이 등 휴대가 간편한 호신용품을 소개하고 효과적인 사용법을 알아보는 시간도 진행한다. 가족과 동료, 이웃을 지키기 위한 응급처치 교육도 마련돼 있다. 심정지의 주요 원인과 다양한 응급상황, 골든타임의 중요성에 대한 이론 교육을 비롯해 자동제세동기 사용법을 시연하고 심폐소생술 등을 실습하며 긴급상황 대응력을 높일 계획이다.
여근호 기자 yeoroo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