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코스메틱 제조ㆍ유통 전문 기업인 드미드 글로벌의 ‘르디퍼’가 지난 4일 현대백화점 목동점, 5일 더현대 서울의 클린 뷰티 편집숍 ‘비클린’에 잇달아 입점했다. 비클린은 친환경 가치와 지속 가능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뷰티 브랜드를 한데 모은 오프라인 매장이다.
브랜드 관계자는 "르디퍼는 천연원료를 바탕으로 탄생한 헤어 케어 제품이다. 100% 천연 원료를 활용한 만큼 비클린의 친환경 콘셉트와 일맥상통한 것이 입점 배경으로 꼽힌다"고 전했다.
비클린 매장에서는 르디퍼의 전 제품인 ‘프리미엄 디퍼 샴푸’ 부터 ‘프리미엄 디퍼 헤어팩’ ‘프리미엄 디퍼 헤어오일’까지 만날 수 있다. 비클린 오프라인 입점 기념으로 구매 금액별 사은품 증정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한편 르디퍼는 7월부터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기 있는 배우 이제훈을 모델로 기용하고, 태국을 중심으로 한 동남아시아 판매채널을 지속 확장할 계획이다. 이후 하반기에는 미국 대형 유통업체인 벤티 클로싱(BenTee Clothing Inc.)과의 독점유통계약을 발판으로 미국시장에도 본격 진출할 예정이다.
앞서 ‘르디퍼’는 비클린 목동점과 더현대서울에서 진행된 두차례 팝업에서 준비된 제품을 전량 완판하며 팝업 종료와 동시에 비클린에 입점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최용석 동아닷컴 기자 duck8@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