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가 베트남의 수도 하노이의 동부 신도시인 오션파크에 배달∙포장 전문 BSK(BBQ Smart Kitchen) 가맹점을 열었다.
제너시스BBQ 그룹이 베트남의 수도 하노이의 동부 신도시인 오션파크에 배달‧포장 전문 BSK(BBQ Smart Kitchen) 매장을 열었다.
15일 제너시스BBQ에 따르면 BBQ 오션파크점은 40㎡(약 12평) 규모로, 베트남 최대 항구도시 하이퐁(Hải Phòng)과 관광지로 유명한 할롱 베이(Halong Bay)로 가는 진입로에 위치한다.
인근에 한국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K-Town 등이 조성돼 있고, 베트남에서 가장 큰 교육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는 빈스쿨(VinSchool)도 위치한 점이 특징이다. 특히 고급 빌라형 주택 등 주거단지도 밀집돼 있어 지역주민과 관광객들에게 K-치킨을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BBQ도 2007년 첫 진출해 베트남 수도 하노이, 대표 관광지 다낭 등 주요 상권에 매장을 추가 오픈하고 있다. 지난 2월에는 첫 BSK 직영 매장인 ‘BBQ 가드니아점(직영점)’을 오픈했으며, 이번 오션파크점은 첫 BSK 타입 가맹 매장이다.
BBQ 관계자는 “이번에 오픈한 BBQ 오션파크점은 현지인이 직접 운영하는 BSK 매장으로 컵밥 및 양념류 등이 인기를 끌고 있다”며 “고객들에게 더욱 편리하고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베트남 내 K-푸드 저변 확대를 위한 매장 확장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BBQ의 BSK 매장은 지난 2020년 코로나19 시기에 국내에서 처음 선보인 배달·포장 전문 매장으로, 론칭 6개월 만에 100호점을 오픈하고 1년 만에 300호점을 돌파했다.
윤우열 동아닷컴 기자 cloudancer@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