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한양사이버대, 현대 블루핸즈와 산업체 위탁교육 협약 체결

입력 | 2024-07-22 15:31:00


(왼쪽부터) 이교열 전국 현대자동차 종합블루핸즈 정비가맹점 연합회 회장, 오성근 한양사이버대 부총장, 이용섭 현대자동차 국내서비스사업부장 상무, 현대자동차 정비가맹점 협동조합 연합회 박민수 회장이 협약서에 서명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한양사이버대학교 제공


한양사이버대는 현대자동차 블루핸즈 1200여 개 가맹점 소속 근로자의 교육 제공을 위한 산업체 위탁교육 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19일 진행된 산업체 위탁교육 협약식에는 오성근 한양사이버대 부총장을 비롯한 학교 관계자와 이용섭 현대자동차 국내서비스사업부장 상무, 이교열 전국 현대자동차 종합블루핸즈 정비가맹점 연합회 회장, 박민수 현대자동차 정비가맹점 협동조합 연합회 회장을 비롯한 산업체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오 부총장은 “앞으로 한양사이버대가 가지고 있는 교육 노하우 등을 잘 활용해 현대자동차 블루핸즈에서 원하는 훌륭한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상무는 “좋은 학습 기회를 마련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블루핸즈 직원의 학습 의욕 고취를 위해 연합회와 함께 다양한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화답했다.

한양사이버대는 오는 23일부터 8월 14일까지 2024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2차 모집을 진행한다. 블루핸즈 소속의 근로자들은 입학 전형료 면제 및 수업료 50% 감면 등의 장학 혜택을 받는다.


지희수 기자 heesuji@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