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od&Dining] 동서식품 스타필드 고양-하남점서 팝업스토어 운영 ‘호캉스’ 테마로 수영장-미니 골프 등 체험 구매 포인트 적립 땐 굿즈 교환 이벤트도
그랜드 카누 호텔 팝업스토어. 동서식품 제공
카누는 지난 2011년 커피 전문점에서 커피를 즐기는 사람이 늘고 젊은 층을 중심으로 원두커피가 인기를 얻는 것에 착안해 출시된 인스턴트 원두커피다. 갓 뽑은 듯한 원두커피의 풍부한 맛을 구현하기 위해 콜롬비아, 과테말라, 코스타리카 등 고품질의 원두를 사용했다. 여기에 동서식품만의 오랜 커피 제조 노하우로 로스팅하고 블렌딩해 제품별로 각기 다른 풍미와 향을 담아냈다.
2024 카누 패들 포인트 프로모션.
먼저 컨시어지에서 ‘카누 패들’ 앱에 가입한 후 원하는 카누 커피 메뉴를 선택하면 ‘풀사이드 바’에서 해당 메뉴를 제공한다. 이어지는 ‘카누 풀’에서는 마치 수영장 속에 들어온 듯한 시원하고 청량한 기분을 느끼며 멋진 사진을 남길 수 있다. ‘게임존’에는 미니 골프 게임과 손저울 캐리어 챌린지 등 게임 이벤트가 준비돼 있으며 ‘릴랙스존’에서는 해변처럼 꾸며진 공간에서 커피와 휴식을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카누 룸, 카누라운지, 카누 레스토랑 등 각기 다른 3가지 콘셉트의 공간에서 자유롭게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는 ‘포토존’도 마련했다.
‘2024 카누 패들 포인트 프로모션’ 진행
올해 프로모션에는 카누 스틱, 카누 바리스타 커피머신과 캡슐, 카누 원두 등 다양한 제품이 포함됐다. 프로모션 로고가 인쇄된 카누 제품을 구매하고 카누 패들 앱을 통해 패키지에 인쇄된 난수를 스캔하거나 구매 인증하면 패들 포인트를 쌓을 수 있다. 적립된 패들 포인트는 여름철 여행, 캠핑 등 여러 공간에서 편안하고 즐거운 휴식을 돕는 다양한 굿즈로 교환할 수 있다.
한편 카누는 갈수록 다양해지는 소비자의 취향을 반영하면서도 맛과 품질이 뛰어난 제품들을 꾸준히 출시하고 있다. 작년 10월에는 ‘카누 에스프레소 밀크티 라떼’와 ‘카누 에스프레소 말차 라떼’ 등 젊은 층이 선호하는 트렌디한 맛을 선보여 호응을 얻었다. 이어 11월에는 ‘카누 싱글 오리진’ 커피 5종을 출시하는 등 소비자의 선택 폭을 넓혔다.
동서식품 김준영 마케팅 매니저는 “무더운 여름 시즌을 맞아 카누와 함께 시원한 커피 한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도록 팝업스토어와 앱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카누를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소비자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