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업계 최고 분석력에 안정적 운용까지

입력 | 2024-07-25 03:00:00

신한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은 리서치본부와 랩(Wrap·종합 자산 관리 계좌) 운용부의 역량을 결합한 ‘신한 탑픽스랩’을 판매하고 있다. 신한 탑픽스랩은 국내 주식에 투자하는 랩 서비스로 신한투자증권 리서치본부에서 모델 포트폴리오를 도출하고 이를 기초로 랩 운용부에서 최적의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리밸런싱(종목 변경)을 실시한다.

모델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는 신한투자증권 리서치본부는 업계 최고의 분석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고 평가받는다. 톱다운(하향식)과 보텀업(상향식) 양방향 분석의 조화를 바탕으로 혁신 성장과 정통 산업 섹터에 걸쳐 깊이 있는 분석을 제공한다.

신한 탑픽스랩은 리서치 커버리지 종목을 편입해 시가총액 기준 중·대형주 위주의 포트폴리오를 운용해 안정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한다. 리서치를 통해 기업의 실적 현황, 이슈 등을 빠르게 파악해 포트폴리오를 교체할 수도 있다.

또 동일 비중 보유를 투자 전략으로 삼아 특정 종목 및 섹터에 편중되는 위험을 줄인다. 리서치본부가 공시한 국내 주식 모델 포트폴리오 중 랩 운용부가 내부 의사결정을 통해 30개 안팎의 종목을 선택해 최종적으로 운용하는 방식이다. 상대적으로 변동성이 낮고 지수 하락 시에도 안정적이라는 장점이 있다.

신한투자증권 관계자는 “신한 탑픽스랩을 통해 본사 리서치본부의 우수한 분석 역량을 국내 주식 시장으로 확대해 투자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업계 최고의 분석 노하우로 리서치 보고서를 통한 신한투자증권만의 랩 서비스를 제공하고 투자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신한 탑픽스랩의 최소 가입 금액은 3000만 원 이상이며 신한투자증권 각 지점 및 모바일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수수료는 연 1.8%(일반형 기준)가 발생한다. 탑픽스랩은 고객 계좌별로 운용·관리되는 투자일임계약으로 투자자는 신한투자증권에서 상품에 대해 충분한 설명을 받을 권리가 있다. 또 자산 가격과 환율 변동 등에 따라 투자 원금의 손실이 발생할 수도 있다.



김수연 기자 syeon@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