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동대(총장 류기일)가 호주 항공정비사 자격시험장으로 지정됐다. 극동대는 호주 브리즈번의 플라이트원 항공정비학교와 2022년부터 항공정비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자격시험장 지정으로 학생들이 호주 CASA Part-66 자격증을 국내에서 취득할 수 있게 됐다. 이창학 항공정비학과장은 “호주 자격증 취득이 용이해져 학생들이 유럽과 호주의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고 밝혔다.
○…강원대(총장 정재연)는 ‘강원권역 반도체공동연구소’에 최종 선정됐다. 강원대는 2028년까지 국비 444억 원을 포함해 총 511억6000만 원을 지원받아 국내 유일의 반도체 설계 분야 반도체공동연구소를 만든다. 이 사업은 서울대 반도체공동연구소와 연계해 비수도권 대학에 연구소를 건립하고, 관련 인재 양성을 위해 각종 장비와 기자재를 지원하는 것이다.
○…국립공주대(총장 임경호) 사범대학은 최근 2024학년도 해외 교육봉사 발대식을 개최했다. 봉사단에 참여한 10명의 학생들은 한 달여간의 사전교육을 마치고 22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키르기스스탄 비슈케크 지역 초중등생을 대상으로 한국어, 한국문화 체험활동(K-Pop, 태권도 등)을 교육할 예정이다. 공주대는 국제화 역량을 갖춘 교원 양성과 공적개발원조(ODA) 국가에 대한 교육 원조를 목적으로 매년 예비교사들의 해외 봉사를 추진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