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부산의 매력, 60초 안에 담는다면?

입력 | 2024-07-30 03:00:00

10월 31일까지 유튜브 공모전



게티이미지코리아



부산시는 올 10월 31일까지 유튜브 공모전 ‘마.이.부를 찾습니다’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 공모전은 부산의 비전을 시민에게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창의적인 부산 홍보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마.이.부’는 ‘마! 이기(이것이) 부산이다’의 줄임말로, 공모전 참가자의 영상이 진정한 부산의 모습이란 뜻이 담겼다.

공모 영상의 주제는 3개로 △아동이 가장 행복한 도시 △생활체육 천국 도시 △커피 도시 등이다. 공모전 참가자는 60초 이내의 짧은 영상(쇼츠)을 촬영해 자신의 유튜브 계정에 올리면 된다. 또 ‘#부산공모전’ ‘#마이부를찾습니다’ ‘#부산튜브’ 등의 해시태그와 함께 영상을 게시해야 한다. 부산 시민을 비롯한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부산시는 1차 내부심사와 2차 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응모작 중 총 15편을 선정해 시장상과 상금 등 총 500만 원을 수여한다. 대상에게 주어지는 상금은 100만 원이다. 공모전 결과는 11월 부산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을 통해 발표된다. 자세한 공모 내용은 부산시 홈페이지의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부산을 홍보하는 유튜버가 될 수 있는 이번 공모전에 많은 시민이 참여해 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화영 기자 run@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