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울산 남구 신흥 주거 타운, 창 밖에 펼쳐지는 호수공원 뷰

입력 | 2024-08-16 03:00:00

번영로 하늘채 라크뷰





코오롱글로벌이 이달 울산시 남구 야음동에 공급하는 ‘번영로 하늘채 라크뷰’를 분양할 예정이다.

울산시 남구 야음동 일원에 지하 2층∼지상 최고 30층, 8개 동, 전용면적 59∼127㎡, 총 803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59㎡ 39가구 △84㎡ 700가구 △96㎡ 4가구 △110㎡ 58가구와 펜트하우스인 △127㎡ 2가구다.

번영로 하늘채 라크뷰는 향후 주거 여건 개선에 따른 최대 수혜를 기대할 수 있는 브랜드 대단지로 주목받고 있다. 야음동 일대는 5000여 가구의 새 아파트가 속속 들어서며 신흥 주거 타운으로 탈바꿈하고 있다.

번영로 하늘채 라크뷰는 단지 인근에 울산을 대표하는 호수공원인 선암호수공원이 위치해 있어 집 안에서 호수공원 조망을 누릴 수 있다. 또한 대규모 수영장과 테마파크, 야외 공연장, 다목적구장 등을 갖춘 생태형 도심 공원인 울산대공원도 인근에 위치해 있어 도심권에서 보기 드문 쾌적한 주거 환경을 제공한다.

단지 반경 500m 내에는 선암초, 야음초가 위치해 도보 통학이 가능하며 야음중, 대현고, 신선여고 등 우수한 교육 환경을 갖추고 있다. 특히 번영로 하늘채 라크뷰와 가장 인접한 선암초와 야음초는 야음동 타 학교에 비해 교원 1인당 학생 수가 가장 적어 양질의 교육 환경을 제공한다. 여기에 학원 밀집 지역인 옥동 및 대현동, 수암동 학원가도 인접해 있어 공교육과 사교육을 모두 편리하게 누릴 수 있는 조건을 갖춘 만큼 초중고생 자녀를 둔 수요자에게 큰 관심을 받을 전망이다.

편의시설로는 번개시장, 야음상가시장, 홈플러스, 롯데마트, 이마트,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수암시장 등이 가깝고 울산시청, 울주군청, 중앙병원, 강남동강병원, 울산병원 등 각종 병원 및 공공시설이 인접해 편리한 주거 여건을 자랑한다.

울산 중심을 통과하는 번영로, 신선로, 수암로 등을 통해 중심 상업지역으로 접근이 수월하고 울산고속버스터미널과 동해선 태화강역을 이용해 시외 이동도 편리하다.

번영로 하늘채 라크뷰에는 차별화된 특화 설계가 적용된다. 헤파필터를 활용한 환기 시스템을 적용해 쾌적한 실내 환경을 유지해 주며 3면 개방 발코니 설계(일부 가구)로 개방감과 쾌적함을 높이고 서비스 면적도 극대화했다. 이외에도 공동 현관 출입과 엘리베이터 호출, 주차 차량 위치 저장과 비상 호출을 원패스 키 하나로 이용할 수 있는 원패스 시스템, 스마트폰으로 조명과 가스, 난방 등 각종 기능을 제어할 수 있는 IoK 스마트홈, 에너지 사용량 모니터링과 건설사 최초로 암호화 기술과 정보보호 인증을 받은 월패드를 적용한 보안 강화형 홈네트워크 시스템 등 첨단 디지털 시스템도 적용된다.

뛰어난 개발 호재들로 미래 가치도 기대된다. 인근 울산 남북을 연결하는 울산도시철도 2호선 야음사거리역(예정, 예비타당성조사 중)이 계획 중이고 KTX-이음 안동∼부전역 구간이 올해 말 개통 예정이다. KTX-이음 개통 시 서울 청량리역까지 한 번에 연결돼 기존 울산역(KTX·SRT)과 더불어 광역 교통망이 대폭 향상될 것으로 예상된다.

단지 인근 울산미포국가산단과 온산국가산단, 울산테크노일반산단 등이 국가첨단전략산업 이차전지 특화 단지에 포함됨에 따라 직접 수혜가 기대된다. 또 주변에는 울산자유무역지역 등을 비롯해 다수의 대기업까지 위치해 배후 수요가 탄탄하다.

번영로 하늘채 라크뷰는 분양가의 60%에 해당하는 중도금 대출도 전액 무이자 혜택을 제공해 입주 시까지 추가 부담금이 없다. 본보기집은 울산시 남구 달동 일원에 위치하며 이달 말 개관할 예정이다.

유지영 기자 yjy777@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