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블랑TV’ 캡처
여주엽 ‘올블랑’ 대표
그런데 이러한 고강도 근력 훈련이 우리의 신체에 오히려 독이 될 때가 있다. 바로 요즘처럼 열대야가 기승을 부릴 때다. 열대야가 지속되면 높아진 기온이 우리 신체의 체온 조절 능력에 악영향을 미치는데 그로 인해 우리의 체력은 평소보다 쉽게 소진되고 높은 피로감을 지닌 채로 일상생활을 하게 된다. 이런 상태에서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이 더해지면 평소 운동 후 상쾌함을 느끼던 건강한 사람도 쉽게 체력이 고갈되는 것은 물론이고 운동하기 전보다 오히려 더 큰 피로감을 느끼게 된다. 열대야로 인해 수면의 질이 떨어진 상태에서 고강도 운동으로 심박수가 과도하게 높아지고 아드레날린이 필요 이상으로 분비되는 각성 상태가 되어 수면에 들기 어려워지는 것이다.
오늘은 열대야를 이겨내는 데 도움이 되는 30분 저강도 근력 트레이닝 루틴을 준비해 왔다.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제자리에서 서서 걷는 것을 기본으로 하되, 팔과 다리를 다양한 방법으로 움직여 코어에 긴장감을 유지하게 하고 다양한 근육에 자극이 갈 수 있도록 하였다. 오늘 준비한 저강도 근력 트레이닝을 통해 올여름 더위를 효과적으로 극복하고 건강한 2024년 가을을 맞이하길 바란다.
여주엽 올블랑 대표는 2018년 스포츠 콘텐츠 유튜브 채널 ‘올블랑TV’를 개설해 근력 강화 등 각종 운동법을 무료로 소개하고 있다. 7월 기준 채널의 구독자 수는 284만 명이다.
※ 여주엽 대표의 ‘[초보자/체지방삭제] 쉬운데 땀이 줄줄 30분 운동’(https://www.youtube.com/watch?v=Dmg5YmLzf0g)
※ 여주엽 대표의 ‘[초보자/체지방삭제] 쉬운데 땀이 줄줄 30분 운동’(https://www.youtube.com/watch?v=Dmg5YmLzf0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