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신발부터 가방까지 등교룩으로 제격” 크록스, 개학시즌 맞아 캠페인 전개

입력 | 2024-08-19 15:23:00


크록스는 새 학기를 맞아 ‘백투스쿨(Back to School)’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9일 밝혔다. 새학기를 맞아 1020 세대를 대상으로 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크록스는 매년 신학기와 개학시즌을 맞아 ‘백투스쿨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에서 크록스는 스쿨룩 아이템으로 ‘신꾸’(신발꾸미기)의 대명사 클로그 라인을 추천했다. 클래식 클로그는 지비츠참으로 취향에 따라 신발을 꾸밀 수 있어 학생들 사이에서 꾸준히 인기를 누리고 있는 크록스의 대표 제품이다. 여기에 높은 굽이 있는 ‘클래식 플랫폼 클로그’, 데님 그래픽의 ‘클래식 데님 클로그’ 등의 제품도 등교용 신발로 제안했다.

크록스는 가방도 추천했다. 올해 국내 출시한 ‘크록스 백 컬렉션’은 다채로운 컬러와 개성 넘치는 디자인으로 학교 등 일상 속에서 활용 가능하다고 한다.

먼저 ‘클래식 백팩’은 내구성이 탁월하며 넓은 수납공간을 자랑한다. 앞쪽 포켓과 백팩 스트랩에 지비츠 참을 더해 취향에 맞는 백팩을 꾸밀 수 있으며 블랙, 화이트, 오션, 주스 네 가지 컬러 중 선택할 수 있다.

‘클래식 크로스바디’ 는 크로스백 형태로 높은 휴대성을 자랑하며 넉넉한 포켓으로 다양한 소지품을 분리해서 보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에도 포켓과 스트랩에 지비츠 참을 부착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클래식 토트백’은 넉넉한 사이즈로 일상에서 크고 작은 소지품을 담기에 제격이라고 한다.

캠페인과 함께 이벤트도 진행한다고 알렸다. 최근 1020세대 사이에서 트렌드로 자리잡은 ‘추구미’를 활용한 이벤트다. 추구미는 본인이 닮고 싶은 개성, 가치관 등을 가진 사람을 워너비로 삼는 것을 말한다.

크록스는 수마일, 지하니, 지원 등 인플루언서 3인과 협업해 콘텐츠를 제작했고, 각 인플루언서 콘텐츠를 보고 각자 선호하는 ‘추구미’ 스타일과 이유를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크록스 신발, 크록스 백, 지비츠 참이 포함된 개학 키트를 경품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한다. 이벤트는 21일까지 진행된다.

크록스 담당자는 “이제는 크록스를 신고 등교를 하는 것이 낯설지 않은 모습”이라면서 “다양한 디자인과 스타일로 일상에서 편안함을 누려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황소영 동아닷컴 기자 fangso@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