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한국능률협회컨설팅
비즈니스 교류 촉진 및 공동 스타트업 지원사업 추진
한국능률협회컨설팅(대표 한수희, 이하 KMAC)은 베트남 과학기술부 산하 베트남 국가창업지원센터(이하 NSSC)와 지난 14일 베트남 과학기술부 본관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NSSC는 베트남 정부 산하의 스타트업 관련 중앙 집행기관으로 베트남 스타트업 지원사업을 총괄하고 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협력 중심 비즈니스 매칭 프로그램 공동 운영 △베트남 스타트업 및 기업 성장 지원사업 공동 추진 △주요 국가행사 공동 개최 등에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이와 함께 한-베 스마트시티 건설기술 협력센터(VKC)를 통한 양국 간 건설기술 관련 창업기업 교류 방안도 논의했다.
KMAC 이성관 HR운영사업센터장은 "이번 협약으로 한국과 베트남 양국의 스타트업 및 중견·중소기업 간 협력 및 컨설팅 사업 진출 기회를 마련했다"며 "연내 시범사업을 시작하는 것을 목표로 하겠다"고 말했다.
NSSC 레 뚜언 탕(Le Toan Thang) 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베트남 창업기업들이 KMAC를 통해 한국의 선진 창업문화를 배우고, 우수한 한국 기업들과 깊이 있는 교류가 이루어지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KMAC와 NSSC 간의 협약식에는 KMAC 이성관 HR운영사업센터장을 비롯한 4명의 대표단과 NSSC 레 뚜언 탕(Le Toan Thang) 센터장 등 3명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