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큐셀이 글로벌 어워드 4종을 수년 연속 수상하는 기록을 이어갔다.
한화솔루션 큐셀부문(한화큐셀)이 미국과 유럽에서 태양광 분야 어워드를 다수 수상하면서 기술력과 경쟁력을 입증했다.
한화큐셀은 글로벌 태양광 인증기관인 PVEL(Kiwa PV Evolution Labs)과 시장조사업체 EUPD, 재생에너지 인증기관 RETC(Renewable Energy Test Center), 독일 방송매체 n-tv 등이 주관하는 평가와 어워드에서 주요 제품이 수상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고 20일 밝혔다.
다양한 수상을 통해 글로벌 태양광 시장에서 한화큐셀 제품의 우수한 성능과 품질, 브랜드 인지도 등을 골고루 증명했다는 평가다.
재생에너지 인증기관 RETC가 발표한 ‘2024 태양광 모듈 인덱스’에서도 한화큐셀 제품이 ‘하이어치브먼트(High Achievement)’로 평가받았다. 한화큐셀 모듈은 성능과 효율, 장기 신뢰성 등의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한다.
브랜드 파워도 입증했다. 세계적인 에너지 분야 시장조사기관 EUPD리서치는 한화큐셀 제품을 EUPD 톱브랜드로 선정했다. 유럽에서 11년 연속, 미국에서 3년 연속 톱브랜드 제품에 이름을 올리는 기염을 토했다. 해당 평가는 미국과 유럽에서 태양광 모듈을 직접 유통하고 설치하는 업계 관계자들이 참여해 브랜드 평판을 조사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한화큐셀은 제품 품질과 서비스 만족도, 브랜드 인지도 등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독일 방송 n-tv는 생활소비재(Life&Living) 어워드를 진행했고 한화큐셀은 5년 연속 1위 제품에 이름을 올렸다. 태양광 모듈을 일상적인 소비재로 인식하는 독일 소비자들로부터 브랜드 인지도와 평판을 입증한 것이다.
한화큐셀 관계자는 “최상의 만족도와 브랜드 인지도는 철저한 품질 관리와 기술 혁신을을 위한 노력의 결과”라며 “한화큐셀은 종합 에너지 솔루션 사업자로 거듭나고 현재 보유한 태양광 제조업 분야에서 높은 위상을 유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