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흥덕역 초역세권… 전 가구에 발코니 설치

입력 | 2024-08-23 03:00:00

광교 레이크 더 힐





경기 용인 흥덕지구 흥덕역 일대에 공급되는 ‘광교 레이크 더 힐’이 본격 분양 일정에 들어간다.

단지는 흥덕 나들목을 통해 서울 강남권 진출입이 용이한 교통 환경을 갖추고 있으며 가시성과 유동 인구가 풍부하다.

광교 레이크 더 힐은 다양한 크기의 주거용 오피스텔 189실로 구성돼 있으며 높이는 지상 12층으로 1층부터 2층까지는 상업시설, 3층은 사무실 용도, 지하 4층까지는 주차장 시설이 마련됐다. 또한 용인시 내에서 처음으로 전 가구에 발코니 서비스 면적이 제공되고 일반 기준보다 높은 2.7m의 천장고로 설계된다.

각 가구 내부는 효과적인 공간 활용을 위해 특별한 평면 구조를 채택했으며 동시에 중형 아파트와 비슷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동일한 평면도로 구현됐다.

서울시에서 오피스텔 발코니 설치 기준 가이드라인을 발표해 창문이 있는 창호를 설치하지 못한다는 결론을 내렸기 때문에 광교 레이크 더 힐은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KCC 클렌체 M500’ 하이엔드 창호를 사용해 창문이 있는 발코니를 설치했다. 창문을 열지 않고 실내 공기를 환기할 수 있는 에너지 절감형 전열교환기가 설치된다.

또한 고급스러운 소재들을 사용해 마감했고 모든 가구 안에는 21㎏ 용량의 세탁기와 건조기, 스탠드형 에어컨 3대, 김치냉장고, 빌트인 냉장고가 기본 옵션으로 포함돼 있다.

광교 레이크 더 힐은 흥덕지구 내 중심상업용지에 위치해 지하철역과 가까운 초역세권 상가로서 뛰어난 접근성을 자랑한다.

주변 기흥구와 영통구의 유입 가구 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기대되며 신수원선과 용인 경전철 연장 노선이 연결되면서 더블 역세권이 형성되고 신분당선과도 연계될 것으로 예상된다.

다양한 고객층 확보를 위해 은행, 병원, 음식점, 카페 등 주요 시설들이 입점할 예정이며 현재 용인시 기흥구에서는 용인플랫폼시티 건설 사업이 추진 중이다.

홍보관은 용인시 영덕동에 마련돼 있으며 입주 예정일은 2027년 상반기이다.


유지영 기자 yjy777@donga.com